디버깅 설정
이 문서는 GameMaker의 디버거와 관련된 설정 옵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래는 각 옵션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옵션 | 설명 |
---|---|
자동 응답 설정 | 디버거를 닫을 때의 자동 응답을 설정합니다. "메시지 표시"로 설정하면 디버거를 닫을 때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예" 또는 "아니오"로 설정하면 대화 상자가 나타나지 않고 지정된 작업이 수행됩니다. |
실시간 디버깅 활성화 | 이 옵션을 체크하면 IDE에서 게임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디버깅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
디버거 포트 | 디버그 모듈이 사용할 포트 번호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6509입니다. |
디버거 리소스 뷰에서 이벤트 아이콘 표시 | 디버거 리소스 뷰에서 아이콘을 표시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
활용 예제
아래는 디버깅 설정을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 디버거를 자동으로 닫을 때 메시지를 표시하도록 설정
if (debugger_is_open()) {
debugger_close();
show_message("디버거를 닫으시겠습니까?");
}
// 실시간 디버깅을 활성화하여 게임을 실행
if (real_time_debugging_enabled) {
game_run();
}
// 디버거 포트를 설정하여 외부 디버거와 연결
debugger_set_port(6509);
// 디버거 리소스 뷰에서 이벤트 아이콘을 표시
if (show_event_icons) {
draw_event_icons();
}
이와 같은 설정을 통해 GameMaker에서의 디버깅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