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버깅 설정

이 문서는 GameMaker의 디버거와 관련된 설정 옵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래는 각 옵션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옵션 설명
자동 응답 설정 디버거를 닫을 때의 자동 응답을 설정합니다. "메시지 표시"로 설정하면 디버거를 닫을 때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예" 또는 "아니오"로 설정하면 대화 상자가 나타나지 않고 지정된 작업이 수행됩니다.
실시간 디버깅 활성화 이 옵션을 체크하면 IDE에서 게임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디버깅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디버거 포트 디버그 모듈이 사용할 포트 번호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6509입니다.
디버거 리소스 뷰에서 이벤트 아이콘 표시 디버거 리소스 뷰에서 아이콘을 표시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활용 예제

아래는 디버깅 설정을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 디버거를 자동으로 닫을 때 메시지를 표시하도록 설정
if (debugger_is_open()) {
    debugger_close();
    show_message("디버거를 닫으시겠습니까?");
}
// 실시간 디버깅을 활성화하여 게임을 실행
if (real_time_debugging_enabled) {
    game_run();
}
// 디버거 포트를 설정하여 외부 디버거와 연결
debugger_set_port(6509);
// 디버거 리소스 뷰에서 이벤트 아이콘을 표시
if (show_event_icons) {
    draw_event_icons();
}

이와 같은 설정을 통해 GameMaker에서의 디버깅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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