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 대화 상자

확인 대화 상자 설정

확인 대화 상자 설정은 GameMaker IDE에서 특정 작업을 수행할 때 나타나는 일반적인 확인 팝업에 대한 것입니다. 다음은 설정 옵션입니다:

설정 항목 설명
작업 공간 닫기 자동 응답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열린 탭을 닫을 수 있지만, 때때로 필요한 빈 탭을 실수로 닫을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메시지 표시"로 설정하면 빈 탭을 정말로 닫고 싶은지 물어봅니다. 다른 설정으로는 "아니오"가 있으며, 이 경우 단축키를 사용해도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확인"을 선택하면 메시지 없이 탭이 닫힙니다.
실행 중인 빌드 재시작 자동 응답 빌드를 재시작할 때 이전 빌드가 여전히 실행 중인 경우, 현재 빌드를 먼저 중지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이 메시지를 체크 해제하면 해당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으며, GameMaker는 "확인"을 클릭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기본값은 "메시지 표시"입니다.
YYC 디버깅 시 경고 자동 응답 YYC 타겟은 네이티브 코드로 컴파일되므로 내장 디버거를 사용하여 디버깅할 수 없습니다. YYC 타겟에서 디버거를 사용하려고 하면 이 사실을 알리는 경고가 표시됩니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메시지 표시"로 설정되어 있으며, "확인"으로 설정하면 경고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레이아웃 초기화 자동 응답 레이아웃 메뉴에서 프로젝트 레이아웃을 초기화하기로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열린 리소스 창이 닫힌다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메시지를 억제하고 레이아웃을 자동으로 초기화하려면 "확인"을 선택하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면 "아니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메시지 표시"입니다.

활용 예제

다음은 확인 대화 상자 설정을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 빈 탭 닫기 확인 메시지 설정
if (show_message("빈 탭을 닫으시겠습니까?") == mb_yes) {
    // 탭을 닫는 코드
}

// 빌드 재시작 시 경고 메시지 설정
if (show_message("현재 빌드를 중지하고 새로 시작하시겠습니까?") == mb_yes) {
    // 현재 빌드 중지 코드
}

// YYC 디버깅 경고 메시지 설정
if (show_message("YYC 타겟은 디버깅할 수 없습니다.") == mb_ok) {
    // 디버깅을 중지하는 코드
}

// 프로젝트 레이아웃 초기화 경고 메시지 설정
if (show_message("열린 리소스 창이 닫힙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 mb_yes) {
    // 레이아웃 초기화 코드
}

이러한 설정을 통해 사용자는 GameMaker IDE에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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