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일 설정

컴파일 설정은 게임을 테스트하거나 패키지를 생성할 때 출력과 관련된 특정 옵션 및 컴파일 프로세스의 특정 영역을 다룹니다. 아래는 주요 옵션들입니다.

옵션 설명
구문 오류 감지 시 자동으로 오류 창 열기 컴파일 시 구문 오류 알림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입니다.
컴파일 중 컴파일 창 표시 기본적으로 프로젝트를 컴파일할 때 컴파일 창이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해제하면 컴파일 창이 열려 있을 때만 표시됩니다.
컴파일 출력에 컴파일러 명령 표시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으며, 컴파일 창에 모든 관련 명령을 표시합니다. 해제하면 출력이 작아지고 정보가 줄어듭니다.
자세한 컴파일러 출력 표시 체크하면 컴파일 프로세스와 관련된 추가 명령을 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디버깅 시 필요하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지원팀에서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입니다.
빌드 완료 시 탐색기에서 패키지 표시 체크하면 GameMaker가 최종 실행 파일 패키지가 생성된 위치의 OS 탐색기 창을 엽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컴파일 시작 시 출력 창 지우기 기본적으로 각 빌드 시작 시 이전 메시지를 지웁니다. 이 옵션을 해제하면 이전 컴파일 로그가 유지됩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패키징 전에 자동으로 실행 중지 기본적으로 게임이 실행 중일 때 실행 파일을 생성하려고 하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게임이 실행 중일 때 자동으로 중지됩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입니다.
정리 전에 자동으로 실행 중지 이 옵션이 활성화되면 게임이 실행 중일 때 프로젝트를 정리할 때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입니다.
최대 병렬 컴파일 작업 수 이 값은 프로젝트 컴파일에 할당할 최대 CPU 코어 수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8이며, 일반적으로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노트북이나 저사양 기기에서는 이 값을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활용 예제

아래는 컴파일 설정을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 구문 오류 감지 활성화
global.syntax_error_detection = true;

// 컴파일 중 컴파일 창 표시 비활성화
global.show_compile_window = false;

// 컴파일 출력에 명령 표시 비활성화
global.show_compiler_commands = false;

// 자세한 컴파일러 출력 활성화
global.verbose_output = true;

// 빌드 완료 시 탐색기에서 패키지 표시 비활성화
global.show_package_in_explorer = false;

// 컴파일 시작 시 출력 창 지우기 비활성화
global.clear_output_on_compile_start = false;

// 패키징 전에 자동으로 실행 중지 활성화
global.auto_stop_before_packaging = true;

// 정리 전에 자동으로 실행 중지 비활성화
global.auto_stop_before_cleaning = false;

// 최대 병렬 컴파일 작업 수 설정
global.max_parallel_jobs = 4;

이러한 설정을 통해 개발자는 컴파일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필요에 따라 환경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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