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일 설정
컴파일 설정은 게임을 테스트하거나 패키지를 생성할 때 출력과 관련된 특정 옵션 및 컴파일 프로세스의 특정 영역을 다룹니다. 아래는 주요 옵션들입니다.
옵션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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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문 오류 감지 시 자동으로 오류 창 열기 | 컴파일 시 구문 오류 알림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입니다. |
컴파일 중 컴파일 창 표시 | 기본적으로 프로젝트를 컴파일할 때 컴파일 창이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해제하면 컴파일 창이 열려 있을 때만 표시됩니다. |
컴파일 출력에 컴파일러 명령 표시 |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으며, 컴파일 창에 모든 관련 명령을 표시합니다. 해제하면 출력이 작아지고 정보가 줄어듭니다. |
자세한 컴파일러 출력 표시 | 체크하면 컴파일 프로세스와 관련된 추가 명령을 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디버깅 시 필요하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지원팀에서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입니다. |
빌드 완료 시 탐색기에서 패키지 표시 | 체크하면 GameMaker가 최종 실행 파일 패키지가 생성된 위치의 OS 탐색기 창을 엽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컴파일 시작 시 출력 창 지우기 | 기본적으로 각 빌드 시작 시 이전 메시지를 지웁니다. 이 옵션을 해제하면 이전 컴파일 로그가 유지됩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패키징 전에 자동으로 실행 중지 | 기본적으로 게임이 실행 중일 때 실행 파일을 생성하려고 하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게임이 실행 중일 때 자동으로 중지됩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입니다. |
정리 전에 자동으로 실행 중지 | 이 옵션이 활성화되면 게임이 실행 중일 때 프로젝트를 정리할 때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입니다. |
최대 병렬 컴파일 작업 수 | 이 값은 프로젝트 컴파일에 할당할 최대 CPU 코어 수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8이며, 일반적으로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노트북이나 저사양 기기에서는 이 값을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
활용 예제
아래는 컴파일 설정을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 구문 오류 감지 활성화
global.syntax_error_detection = true;
// 컴파일 중 컴파일 창 표시 비활성화
global.show_compile_window = false;
// 컴파일 출력에 명령 표시 비활성화
global.show_compiler_commands = false;
// 자세한 컴파일러 출력 활성화
global.verbose_output = true;
// 빌드 완료 시 탐색기에서 패키지 표시 비활성화
global.show_package_in_explorer = false;
// 컴파일 시작 시 출력 창 지우기 비활성화
global.clear_output_on_compile_start = false;
// 패키징 전에 자동으로 실행 중지 활성화
global.auto_stop_before_packaging = true;
// 정리 전에 자동으로 실행 중지 비활성화
global.auto_stop_before_cleaning = false;
// 최대 병렬 컴파일 작업 수 설정
global.max_parallel_jobs = 4;
이러한 설정을 통해 개발자는 컴파일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필요에 따라 환경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