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설정
타임라인 설정은 타임라인 편집기를 사용할 때 특정 속성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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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L 비주얼 변환에 대한 자동 응답 | 타임라인 순간에서 GML 비주얼 작업을 스크립트(코드)로 변환할 때, 계속 진행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Okay"로 변경하면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고 변환이 진행됩니다. 기본 설정은 "메시지 표시"입니다. |
영구 작업 경고에 대한 자동 응답 | 타임라인 내에서 특정 작업은 실행 취소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계속 진행할 것인지 묻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Okay"로 변경하면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고 작업이 진행됩니다. 기본 설정은 "메시지 표시"입니다. |
생성 시 편집을 위한 새 순간 열기 | 일반적으로 새 순간을 타임라인에 추가하면 GameMaker가 자동으로 편집기를 열어 코드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옵션을 체크 해제하면 편집기가 열리지 않고 순간이 추가됩니다(순점을 더블 클릭하여 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옵션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활용 예제
GML 비주얼 변환 예제
// GML 비주얼에서 스크립트로 변환
if (condition) {
// 특정 작업 수행
}
영구 작업 경고 예제
// 실행 취소할 수 없는 작업
perform_critical_action();
새 순간 추가 예제
// 새 순간 추가 후 편집기 열기
timeline_add_moment();
이러한 설정을 통해 타임라인 편집 시 더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