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편집기 설정
텍스트 편집기 설정은 다양한 코드 및 스크립트 편집기의 외관과 느낌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페이지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 | 설명 |
---|---|
구문 검사 지연 (ms) | 구문 검사기가 실행되기 전의 지연 시간 (밀리초 단위). 기본값은 2000ms입니다. |
코드 완성 지연 (ms) | 코드 완성 기능이 실행되기 전의 지연 시간 (밀리초 단위). |
전체 화면 편집기에서 스크립트 열기 | 이 옵션을 체크하면 스크립트 리소스가 자동으로 새 작업 공간에서 열립니다. 기본값은 체크 해제입니다. |
전체 화면 편집기에서 셰이더 열기 | 이 옵션을 체크하면 셰이더 리소스가 자동으로 새 작업 공간에서 열립니다. 기본값은 체크 해제입니다. |
전체 화면 편집기에서 객체 이벤트 열기 | 이 옵션을 체크하면 객체 이벤트 코드 편집기가 자동으로 새 작업 공간에서 열립니다. 기본값은 체크 해제입니다. |
동일 창에서 탭으로 이벤트 스크립트 열기 | 이 옵션을 체크하면 추가로 열리는 이벤트가 동일한 창의 탭으로 추가됩니다. 기본값은 체크입니다. |
동일 창에서 탭으로 연결된 스크립트 열기 | 이 옵션을 체크하면 여러 연결된 스크립트가 동일한 창의 탭으로 그룹화됩니다. 기본값은 체크입니다. |
포커스 시 텍스트 편집기 보기 | 객체 이벤트에서 텍스트 편집기를 열 때 이 옵션을 선택하면 작업 공간이 자동으로 편집기로 이동합니다. 기본값은 꺼져 있습니다. |
기본 코드 창 너비 | 코드 창이 열릴 때의 기본 너비 (픽셀 단위). 기본값은 900입니다. |
기본 코드 창 높이 | 코드 창이 열릴 때의 기본 높이 (픽셀 단위). 기본값은 600입니다. |
최소 코드 창 너비 | 코드 창에서 허용되는 최소 너비 (픽셀 단위). 기본값은 300입니다. |
최소 코드 창 높이 | 코드 창에서 허용되는 최소 높이 (픽셀 단위). 기본값은 200입니다. |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정렬 비활성화 | 텍스트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정렬을 비활성화하여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
코드 편집기
색상 설정은 코드 및 스크립트 편집기에서 다양한 텍스트를 표시하는 방법을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각 항목은 텍스트의 모양을 정의할 수 있는 여러 하위 항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옵션 | 설명 |
---|---|
탭 유지 | 체크하면 탭 키 입력이 탭 문자로 유지됩니다. 기본값은 꺼져 있습니다. |
탭 크기 | "Tab"을 눌렀을 때 코드가 들여쓰기 되는 문자 공간의 수. 기본값은 4입니다. |
공백 표시 | 공백을 표시하기 위해 "."를 표시합니다. 기본값은 꺼져 있습니다. |
줄 번호 표시 | 왼쪽에 줄 번호를 표시할지 여부. 기본값은 켜져 있습니다. |
탭 라인 표시 | 탭된 공간을 표시하기 위해 "...."를 표시합니다. 기본값은 꺼져 있습니다. |
색상 코드 활성화 | 편집기에서 색상 코드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기본값은 켜져 있습니다. |
문서 줄 제한 | 편집기 문서의 최대 줄 수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0입니다. |
새 줄에서 들여쓰기 맞추기 | 코드의 자동 들여쓰기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기본값은 켜져 있습니다. |
중괄호 후 자동 들여쓰기 | 중괄호를 추가할 때 코드의 자동 들여쓰기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기본값은 켜져 있습니다. |
코드 완성 활성화 | 코드 완성 창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기본값은 켜져 있습니다. |
함수 괄호 자동 추가 | 자동 완성 시 괄호를 자동으로 추가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켜져 있습니다. |
실행 취소/다시 실행 스택 제한 | 실행 취소/다시 실행 스택의 제한을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1입니다. |
선택 일치 강조 | 코드의 중복된 섹션을 강조 표시합니다. 기본값은 켜져 있습니다. |
비주얼 편집기
주석 설정은 GML 비주얼 스크립트에 추가된 주석의 색상 및 형식 옵션을 제어합니다.
옵션 | 설명 |
---|---|
색상 | 창에 작성되는 텍스트의 기본 색상 (기본 ARGB#FF53E270). |
글꼴 이름 | 사용할 글꼴의 이름 (사용 가능한 글꼴은 시스템에 설치된 것에 따라 다름). |
스타일 | 사용할 글꼴 스타일 (예: 굵게, 기울임꼴). |
크기 | 출력 창에 대한 글꼴 크기 설정. |
안티 앨리어싱 | 출력 창의 글꼴 렌더링을 위한 안티 앨리어싱 모드 설정. |
활용 예제
// 구문 검사 지연 설정
global.syntax_check_delay = 2000;
// 코드 완성 기능 사용
if (keyboard_check(vk_space)) {
// 코드 완성 활성화
code_completion_enable();
}
// 객체 이벤트에서 스크립트 열기
if (event_type == ev_mousebuttonup) {
script_execute(my_script);
}
// 주석 추가
//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점프 기능을 처리합니다.
if (player_jump) {
player.y -= jump_height;
}
// 자동 들여쓰기 설정
if (condition) {
// 조건이 참일 때 실행
do_something();
} else {
// 조건이 거짓일 때 실행
do_something_else();
}
// 색상 코드 활성화
if (enable_color_coding) {
color_code_function();
}
// 함수 괄호 자동 추가
function myFunction(param1, param2) {
return param1 + param2;
}
// 주석 스타일 설정
// 기본 색상: ARGB#FF53E270
이 문서에서는 텍스트 편집기 설정의 다양한 옵션과 활용 예제를 다루었습니다. 각 설정은 코드 작성 시의 편의성을 높이고, 코드의 가독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