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라이트 편집기 설정

스프라이트 편집기 설정은 스프라이트 편집기의 모양과 기능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음은 사용 가능한 옵션입니다:

옵션 설명
기본 스프라이트 원점 새 스프라이트 자산을 만들 때 기본 원점 위치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왼쪽 상단"입니다.
기본 스프라이트 충돌 마스크 종류 새 스프라이트에 사용할 기본 충돌 마스크 종류를 설정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사각형, 회전된 사각형, 타원, 다이아몬드 또는 정밀/프레임별 정밀입니다. 기본값은 사각형입니다.
기본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모드 스프라이트의 기본 애니메이션 모드를 설정합니다. "초당 프레임" 또는 "게임 프레임당 프레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기본 설정은 "초당 프레임"입니다.
기본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속도 새 스프라이트 자산을 만들 때 기본 애니메이션 속도 값을 설정합니다. 이 값은 애니메이션 모드와 연결되어 있으며, 예를 들어 초당 3프레임은 게임 프레임당 30프레임과 다릅니다. 기본값은 30입니다.
자산 레이어에 추가 시 기본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속도 스프라이트가 방의 자산 레이어에 추가될 때 기본 속도를 결정합니다. 이는 배수로 작용합니다 (1은 스프라이트 속성과 정의된 속도와 동일하게 재생, 2는 두 배로 빠르게 재생, 0은 정지 등).
기본 스프라이트 너비 새로 생성된 모든 스프라이트의 기본 너비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64입니다.
기본 스프라이트 높이 새로 생성된 모든 스프라이트의 기본 높이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64입니다.
기본 벡터 스프라이트 정밀도 벡터 스프라이트 정밀도 슬라이더의 기본 정밀도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50입니다.
스프라이트 원점에 크기 조정 및 비율 적용 이 옵션을 선택하면 스프라이트가 크기 조정 또는 비율 변경 시 원점이 변경됩니다. 이 옵션은 스프라이트 편집기에서 잠금 해제된 사용자 정의 스프라이트 원점에만 적용됩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확인 대화 상자

스프라이트 편집기에는 다음과 같은 하위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옵션 설명
파일 가져오기 자동 응답 새 이미지를 가져올 때 이미 존재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기존 이미지를 덮어쓸지 또는 작업을 취소할지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통해 이 메시지를 억제하고 항상 "아니오"를 선택하여 가져오기를 취소하거나 "예"를 선택하여 현재 스프라이트를 덮어쓸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메시지 표시"입니다.
이미지 로드 실패 자동 응답 새 이미지를 가져올 때 가져오기가 실패하면 기본적으로 실패를 알리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통해 이 메시지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메시지 표시"입니다.
벡터 스프라이트를 벡터로 로드 SVG 파일을 가져올 때 나타나는 대화 상자의 기본 설정을 설정합니다. "예"는 이미지를 벡터 파일로 유지하고 "아니오"는 비트맵으로 변환합니다.

활용 예제

// 스프라이트 생성 예제
var mySprite = sprite_add("my_image.png", 1, false, false, 0, 0);

//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속도 설정
sprite_set_speed(mySprite, 30);

// 스프라이트 충돌 마스크 설정
sprite_set_collision_mask(mySprite, spr_rectangle);
// 스프라이트 원점 변경 예제
sprite_set_origin(mySprite, 32, 32);

// 스프라이트 크기 조정 예제
sprite_set_size(mySprite, 128, 128);
//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모드 설정 예제
sprite_set_animation_mode(mySprite, spr_fps);
// 자산 레이어에 스프라이트 추가 예제
instance_create_layer(x, y, "Instances", mySpr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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