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라이트 편집기 설정
스프라이트 편집기 설정은 스프라이트 편집기의 모양과 기능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음은 사용 가능한 옵션입니다:
옵션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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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스프라이트 원점 | 새 스프라이트 자산을 만들 때 기본 원점 위치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왼쪽 상단"입니다. |
기본 스프라이트 충돌 마스크 종류 | 새 스프라이트에 사용할 기본 충돌 마스크 종류를 설정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사각형, 회전된 사각형, 타원, 다이아몬드 또는 정밀/프레임별 정밀입니다. 기본값은 사각형입니다. |
기본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모드 | 스프라이트의 기본 애니메이션 모드를 설정합니다. "초당 프레임" 또는 "게임 프레임당 프레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기본 설정은 "초당 프레임"입니다. |
기본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속도 | 새 스프라이트 자산을 만들 때 기본 애니메이션 속도 값을 설정합니다. 이 값은 애니메이션 모드와 연결되어 있으며, 예를 들어 초당 3프레임은 게임 프레임당 30프레임과 다릅니다. 기본값은 30입니다. |
자산 레이어에 추가 시 기본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속도 | 스프라이트가 방의 자산 레이어에 추가될 때 기본 속도를 결정합니다. 이는 배수로 작용합니다 (1은 스프라이트 속성과 정의된 속도와 동일하게 재생, 2는 두 배로 빠르게 재생, 0은 정지 등). |
기본 스프라이트 너비 | 새로 생성된 모든 스프라이트의 기본 너비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64입니다. |
기본 스프라이트 높이 | 새로 생성된 모든 스프라이트의 기본 높이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64입니다. |
기본 벡터 스프라이트 정밀도 | 벡터 스프라이트 정밀도 슬라이더의 기본 정밀도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50입니다. |
스프라이트 원점에 크기 조정 및 비율 적용 | 이 옵션을 선택하면 스프라이트가 크기 조정 또는 비율 변경 시 원점이 변경됩니다. 이 옵션은 스프라이트 편집기에서 잠금 해제된 사용자 정의 스프라이트 원점에만 적용됩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확인 대화 상자
스프라이트 편집기에는 다음과 같은 하위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옵션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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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 가져오기 자동 응답 | 새 이미지를 가져올 때 이미 존재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기존 이미지를 덮어쓸지 또는 작업을 취소할지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통해 이 메시지를 억제하고 항상 "아니오"를 선택하여 가져오기를 취소하거나 "예"를 선택하여 현재 스프라이트를 덮어쓸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메시지 표시"입니다. |
이미지 로드 실패 자동 응답 | 새 이미지를 가져올 때 가져오기가 실패하면 기본적으로 실패를 알리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통해 이 메시지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메시지 표시"입니다. |
벡터 스프라이트를 벡터로 로드 | SVG 파일을 가져올 때 나타나는 대화 상자의 기본 설정을 설정합니다. "예"는 이미지를 벡터 파일로 유지하고 "아니오"는 비트맵으로 변환합니다. |
활용 예제
// 스프라이트 생성 예제
var mySprite = sprite_add("my_image.png", 1, false, false, 0, 0);
//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속도 설정
sprite_set_speed(mySprite, 30);
// 스프라이트 충돌 마스크 설정
sprite_set_collision_mask(mySprite, spr_rectangle);
// 스프라이트 원점 변경 예제
sprite_set_origin(mySprite, 32, 32);
// 스프라이트 크기 조정 예제
sprite_set_size(mySprite, 128, 128);
//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모드 설정 예제
sprite_set_animation_mode(mySprite, spr_fps);
// 자산 레이어에 스프라이트 추가 예제
instance_create_layer(x, y, "Instances", mySp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