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라인 편집기

스플라인 편집기 설정

스플라인 편집기 설정은 주로 경로 편집기에서 부드러운 경로의 모양을 정의하는 데 사용되며, 물리적 형태 편집기와 같은 IDE의 특정 다른 측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 설명 기본값
경로 점 삽입 정밀도 (px) 경로에 점을 삽입하기 위한 정밀도 값 (픽셀 단위). 마우스가 이 범위 내에 있어야 점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20px
앵커 포인트 너비 앵커 포인트의 너비 (픽셀 단위). 8px
앵커 포인트 높이 앵커 포인트의 높이 (픽셀 단위). 8px
경로 색상 편집 중 경로를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색상. (ARGB) #FFFFFFFF
강조된 경로 세그먼트 색상 선택된 경로 세그먼트를 강조하는 데 사용되는 색상. (ARGB) #FFFFFFFF
유효하지 않은 경로 색상 유효하지 않은 경로를 강조하는 데 사용되는 색상. (ARGB) #FF0000FF
앵커 포인트 색상 경로 앵커 포인트를 그리는 데 사용되는 색상. (ARGB) #FFC0C0C0
유효하지 않은 앵커 포인트 색상 유효하지 않은 앵커 포인트를 그리는 데 사용되는 색상. (ARGB) #FF800000
선택된 앵커 포인트 색상 강조된 (선택된) 경로 앵커 포인트를 그리는 데 사용되는 색상. (ARGB) #FF00A4FF
선택된 유효하지 않은 앵커 포인트 색상 강조되었지만 유효하지 않은 앵커 포인트를 그리는 데 사용되는 색상. (ARGB) #FFA400FF
마우스 오버 앵커 포인트 색상 활성화된 앵커 포인트를 그리는 데 사용되는 색상. (ARGB) #FFFFFFFF
마우스 오버 유효하지 않은 앵커 포인트 색상 활성화되었지만 유효하지 않은 앵커 포인트를 그리는 데 사용되는 색상. (ARGB) #FF0000FF
마스크 오버레이 색상 마스크가 활성화된 경우 오버레이 색상을 설정합니다. (ARGB) #FF404040

활용 예제

아래는 스플라인 편집기를 활용한 다양한 예제입니다.

예제 1: 경로 점 추가하기

// 경로에 점 추가
var newPoint = path_add_point(path, x, y);

예제 2: 앵커 포인트 색상 변경하기

// 앵커 포인트 색상 변경
anchor_color = c_red;

예제 3: 유효하지 않은 경로 강조하기

// 유효하지 않은 경로 강조
if (!is_path_valid(path)) {
    path_color = c_blue;
}

예제 4: 마우스 오버 효과 추가하기

// 마우스 오버 시 앵커 포인트 색상 변경
if (mouse_over(anchor_point)) {
    anchor_color = c_green;
}

예제 5: 경로 색상 설정하기

// 경로 색상 설정
path_color = c_yellow;

이와 같은 예제를 통해 스플라인 편집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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