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타임 피드 설정

런타임 피드 설정은 현재 설치된 런타임을 표시하고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GameMaker는 여러 버전의 런타임을 동시에 설치할 수 있으며, 이 메뉴에서 사용할 런타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신 런타임을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때때로 호환성 문제로 인해 이전 버전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GameMaker가 게임을 빌드하는 데 사용할 런타임 도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선택 모듈 기억하기

이 옵션은 런타임 모듈 대화 상자가 표시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설명
OK 이 옵션을 선택하면 모듈 선택이 기억되어 런타임을 설치할 때마다 런타임 모듈 대화 상자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자동으로 동일한 런타임 모듈이 설치됩니다.
메시지 표시 이 옵션을 선택하면 다른 런타임을 설치할 때마다 대화 상자가 항상 표시됩니다.
현재 런타임 모듈 수정 이 버튼을 클릭하면 언제든지 런타임 모듈 대화 상자를 다시 열 수 있습니다.

현재 런타임 버전은 IDE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표시됩니다. 대화 상자에서는 현재 런타임에 대해 이미 설치된 모듈을 보여주고 추가 모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대체 DNS 사용

GameMaker는 대체 DNS 서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RSS 피드를 가져오는 데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체 DNS 사용"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사용할 대체 DNS 서버의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텍스트 필드를 비워두면 GameMaker는 시스템 DNS 설정을 계속 사용합니다. 변경 사항을 저장하려면 "적용"을 클릭합니다.

대체 DNS IP 주소
1.1.1.1
9.9.9.9

런타임 RSS 피드

런타임 피드 설정의 이 섹션은 런타임 도구를 가져오는 위치와 관련이 있으며, RSS 피드의 URL을 입력해야 합니다. 이 피드는 런타임 도구의 업데이트를 스캔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마스터 런타임 피드 URL이 표시되지만,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런타임 피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피드 이름 피드 URL
마스터 피드 기본 URL

런타임 피드가 생성되면 이 섹션에 하위 카테고리로 나열됩니다. 항상 하나 이상의 피드가 나열되어 있어야 하며, 기본적으로 마스터 피드가 포함됩니다.

런타임 관리

여기에서 다양한 런타임을 선택, 설치 및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현재 사용 중인 런타임, 생성 날짜 및 하드 드라이브 위치가 표시됩니다. GameMaker가 이전 런타임 설치를 자동으로 정리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지금 런타임 정리" 버튼을 클릭하여 즉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런타임 정보 설명
현재 런타임 현재 선택된 런타임
설치된 런타임 목록 사용 가능한 모든 런타임 목록
상태 아이콘 런타임 상태 표시

각 런타임에 대해 버전 번호, 출시 날짜 및 설치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다양한 상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활용 예제

// 런타임 모듈 설치 예제
if (module_selected) {
    install_module(module_name);
}

// 대체 DNS 설정 예제
set_alternate_dns("1.1.1.1");

// 런타임 업데이트 확인 예제
check_for_runtime_updates();
// 런타임 삭제 예제
if (confirm_delete(runtime_name)) {
    delete_runtime(runtime_name);
}

// 런타임 피드 추가 예제
add_runtime_feed("New Feed", "http://example.com/rss");
// 현재 런타임 정보 출력 예제
show_current_runtime_info();

이 문서에서는 런타임 피드 설정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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