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타임 피드 설정
런타임 피드 설정은 현재 설치된 런타임을 표시하고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GameMaker는 여러 버전의 런타임을 동시에 설치할 수 있으며, 이 메뉴에서 사용할 런타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신 런타임을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때때로 호환성 문제로 인해 이전 버전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GameMaker가 게임을 빌드하는 데 사용할 런타임 도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선택 모듈 기억하기
이 옵션은 런타임 모듈 대화 상자가 표시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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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 | 이 옵션을 선택하면 모듈 선택이 기억되어 런타임을 설치할 때마다 런타임 모듈 대화 상자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자동으로 동일한 런타임 모듈이 설치됩니다. |
메시지 표시 | 이 옵션을 선택하면 다른 런타임을 설치할 때마다 대화 상자가 항상 표시됩니다. |
현재 런타임 모듈 수정 | 이 버튼을 클릭하면 언제든지 런타임 모듈 대화 상자를 다시 열 수 있습니다. |
현재 런타임 버전은 IDE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표시됩니다. 대화 상자에서는 현재 런타임에 대해 이미 설치된 모듈을 보여주고 추가 모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대체 DNS 사용
GameMaker는 대체 DNS 서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RSS 피드를 가져오는 데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체 DNS 사용"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사용할 대체 DNS 서버의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텍스트 필드를 비워두면 GameMaker는 시스템 DNS 설정을 계속 사용합니다. 변경 사항을 저장하려면 "적용"을 클릭합니다.
대체 DNS IP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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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1 |
9.9.9.9 |
런타임 RSS 피드
런타임 피드 설정의 이 섹션은 런타임 도구를 가져오는 위치와 관련이 있으며, RSS 피드의 URL을 입력해야 합니다. 이 피드는 런타임 도구의 업데이트를 스캔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마스터 런타임 피드 URL이 표시되지만,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런타임 피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피드 이름 | 피드 UR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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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피드 | 기본 URL |
런타임 피드가 생성되면 이 섹션에 하위 카테고리로 나열됩니다. 항상 하나 이상의 피드가 나열되어 있어야 하며, 기본적으로 마스터 피드가 포함됩니다.
런타임 관리
여기에서 다양한 런타임을 선택, 설치 및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현재 사용 중인 런타임, 생성 날짜 및 하드 드라이브 위치가 표시됩니다. GameMaker가 이전 런타임 설치를 자동으로 정리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지금 런타임 정리" 버튼을 클릭하여 즉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런타임 정보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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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런타임 | 현재 선택된 런타임 |
설치된 런타임 목록 | 사용 가능한 모든 런타임 목록 |
상태 아이콘 | 런타임 상태 표시 |
각 런타임에 대해 버전 번호, 출시 날짜 및 설치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다양한 상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활용 예제
// 런타임 모듈 설치 예제
if (module_selected) {
install_module(module_name);
}
// 대체 DNS 설정 예제
set_alternate_dns("1.1.1.1");
// 런타임 업데이트 확인 예제
check_for_runtime_updates();
// 런타임 삭제 예제
if (confirm_delete(runtime_name)) {
delete_runtime(runtime_name);
}
// 런타임 피드 추가 예제
add_runtime_feed("New Feed", "http://example.com/rss");
// 현재 런타임 정보 출력 예제
show_current_runtime_info();
이 문서에서는 런타임 피드 설정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 방법을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