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 설정

플러그인 설정은 GameMaker IDE에 추가된 플러그인을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이 설정은 Git과 통합하여 GameMaker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Source Control 플러그인에 전념하는 섹션이 있습니다.

소스 제어 (Git)

이 섹션은 Git SCM 플러그인이 GameMaker와 함께 작동하는 데 필요한 설정을 다룹니다.

설정 항목 설명
Git 실행 파일 경로 GameMaker가 모든 소스 제어 명령을 위해 사용하는 Git 실행 파일의 위치입니다. 기본적으로 Git 설치의 cmd 폴더에 위치합니다.
병합 도구 위치 Git 병합 도구의 전체 파일 경로를 지정합니다.
병합 도구 옵션 병합 도구를 사용할 때 실행할 추가 명령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차이 도구 위치 Git 차이 도구의 전체 파일 경로를 지정합니다.
차이 도구 옵션 차이 도구를 사용할 때 실행할 추가 명령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에 .git 기본값 추가 이 설정이 활성화되면 GameMaker가 새로 생성하는 프로젝트에 .gitignore 및 .gitattributes 파일을 추가합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가져온 프로젝트에 .git 기본값 추가 이 설정이 활성화되면 GameMaker가 .yyz 파일에서 가져온 프로젝트에 .gitignore 및 .gitattributes 파일을 추가합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활용 예제

다음은 Git과 GameMaker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Git 실행 파일 경로 설정

// Git 실행 파일 경로 설정
global.git_path = "C:\\Program Files\\Git\\bin\\git.exe";

병합 도구 설정

// 병합 도구 설정
global.merge_tool_path = "C:\\Program Files\\Git\\mingw64\\libexec\\git-core\\git-mergetool";
global.merge_tool_options = "--tool=meld";

차이 도구 설정

// 차이 도구 설정
global.diff_tool_path = "C:\\Program Files\\Git\\mingw64\\libexec\\git-core\\git-difftool";
global.diff_tool_options = "--tool=meld";

새 프로젝트에 기본 .git 파일 추가

// 새 프로젝트에 .git 파일 추가
if (global.add_git_skeleton) {
    // .gitignore 및 .gitattributes 파일 생성
    file_text_open_write("project.gitignore");
    file_text_write_string("*.obj\n*.exe\n");
    file_text_close("project.gitignore");

    file_text_open_write("project.gitattributes");
    file_text_write_string("* text=auto\n");
    file_text_close("project.gitattributes");
}

가져온 프로젝트에 기본 .git 파일 추가

```gml // 가져온 프로젝트에 .git 파일 추가 if (global.add_imported_git_skeleton) { // .gitignore 및 .gitattributes 파일 생성 file_text_open_write("imported_project.gitignore"); file_text_write_string(".tmp\n.log\n"); file_text_close("imported_project.gitignore");

file_text_open_write("imported_project.gitattributes");
file_text_write_string("* text=auto\n");
file_text_close("imported_project.gitattribut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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