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 설정
플러그인 설정은 GameMaker IDE에 추가된 플러그인을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이 설정은 Git과 통합하여 GameMaker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Source Control 플러그인에 전념하는 섹션이 있습니다.
소스 제어 (Git)
이 섹션은 Git SCM 플러그인이 GameMaker와 함께 작동하는 데 필요한 설정을 다룹니다.
설정 항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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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실행 파일 경로 | GameMaker가 모든 소스 제어 명령을 위해 사용하는 Git 실행 파일의 위치입니다. 기본적으로 Git 설치의 cmd 폴더에 위치합니다. |
병합 도구 위치 | Git 병합 도구의 전체 파일 경로를 지정합니다. |
병합 도구 옵션 | 병합 도구를 사용할 때 실행할 추가 명령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차이 도구 위치 | Git 차이 도구의 전체 파일 경로를 지정합니다. |
차이 도구 옵션 | 차이 도구를 사용할 때 실행할 추가 명령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새 프로젝트에 .git 기본값 추가 | 이 설정이 활성화되면 GameMaker가 새로 생성하는 프로젝트에 .gitignore 및 .gitattributes 파일을 추가합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가져온 프로젝트에 .git 기본값 추가 | 이 설정이 활성화되면 GameMaker가 .yyz 파일에서 가져온 프로젝트에 .gitignore 및 .gitattributes 파일을 추가합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활용 예제
다음은 Git과 GameMaker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Git 실행 파일 경로 설정
// Git 실행 파일 경로 설정
global.git_path = "C:\\Program Files\\Git\\bin\\git.exe";
병합 도구 설정
// 병합 도구 설정
global.merge_tool_path = "C:\\Program Files\\Git\\mingw64\\libexec\\git-core\\git-mergetool";
global.merge_tool_options = "--tool=meld";
차이 도구 설정
// 차이 도구 설정
global.diff_tool_path = "C:\\Program Files\\Git\\mingw64\\libexec\\git-core\\git-difftool";
global.diff_tool_options = "--tool=meld";
새 프로젝트에 기본 .git 파일 추가
// 새 프로젝트에 .git 파일 추가
if (global.add_git_skeleton) {
// .gitignore 및 .gitattributes 파일 생성
file_text_open_write("project.gitignore");
file_text_write_string("*.obj\n*.exe\n");
file_text_close("project.gitignore");
file_text_open_write("project.gitattributes");
file_text_write_string("* text=auto\n");
file_text_close("project.gitattributes");
}
가져온 프로젝트에 기본 .git 파일 추가
```gml // 가져온 프로젝트에 .git 파일 추가 if (global.add_imported_git_skeleton) { // .gitignore 및 .gitattributes 파일 생성 file_text_open_write("imported_project.gitignore"); file_text_write_string(".tmp\n.log\n"); file_text_close("imported_project.gitignore");
file_text_open_write("imported_project.gitattributes");
file_text_write_string("* text=auto\n");
file_text_close("imported_project.gitattribut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