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편집기 환경 설정

객체 편집기 환경 설정은 객체 편집기 창의 특정 속성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섹션은 다음과 같은 옵션을 포함합니다:

옵션 설명
이벤트 메소드 열기 클릭 이 옵션은 객체 이벤트를 열기 위해 더블 클릭 또는 싱글 클릭을 수행해야 하는지를 제어합니다. 기본값은 더블 클릭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상속된 이벤트 알파 이 옵션은 객체의 이벤트 목록에서 상속된 이벤트가 그려질 때의 알파 값을 변경할 수 있게 해줍니다. 기본값은 0.5로 설정되어 있으며, 값은 0과 1 사이여야 합니다.
이벤트 레이블 형식 여기에서 객체 편집기 이벤트 목록의 이벤트 레이블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텍스트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벤트 설명만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기본 이벤트 내용 추가 기본적으로 이 옵션은 활성화되어 있으며, 모든 새로운 이벤트에 대해 코드 편집기에 간단한 주석을 추가하여 코드를 추가할 수 있음을 상기시킵니다.
기본 이벤트 내용 여기에서 새로운 이벤트에 대해 코드 창에 기본적으로 추가되는 주석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확인 대화 상자

객체 편집기를 사용할 때 표시될 수 있는 대화 상자와 관련된 섹션으로,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 설명
GML 비주얼을 GML 코드로 변환할 때 자동 응답 GML 비주얼 작업 공간 또는 이벤트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사용하여 해당 이벤트의 모든 GML 비주얼을 GML 코드로 변환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동작은 계속할 것인지 묻는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것이지만, "확인"으로 설정하면 변환 전에 대화 상자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벤트 삭제 시 자동 선택 이 옵션은 객체 편집기 이벤트 목록에서 이벤트를 삭제할 때 표시되는 팝업 메시지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본 동작은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것이지만, "확인"으로 설정하면 대화 상자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물리적 정점 한도 초과 시 자동 응답 이 옵션은 물리적 형태 편집기에서 허용된 정점 수를 초과할 때 표시되는 팝업 메시지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본 동작은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것이지만, "확인"으로 설정하면 대화 상자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활용 예제

이 설정을 활용하여 객체 편집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활용 예제입니다:

// 이벤트 메소드 열기 클릭 설정 예제
if (event_type == ev_mousebuttonup) {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 싱글 클릭으로 이벤트 열기
        open_event();
    }
}

// 상속된 이벤트 알파 설정 예제
event_alpha = 0.7; // 상속된 이벤트의 알파 값을 0.7로 설정

// 기본 이벤트 내용 추가 예제
function add_event() {
    // 기본 주석 추가
    code_editor_add_comment("여기에 코드를 추가하세요.");
}

// GML 비주얼을 GML 코드로 변환하는 예제
if (gml_visual) {
    convert_to_gml_code();
}

// 이벤트 삭제 시 자동 선택 예제
if (confirm_delete_event()) {
    delete_event();
}

// 물리적 정점 한도 초과 처리 예제
if (vertex_count > max_vertices) {
    show_warning("정점 수가 초과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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