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RT 환경 설정

이 문서는 GMRT(GameMaker Runtime)의 환경 설정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GMRT는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런타임 환경으로, 다양한 설정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GMRT 환경 설정 항목

항목 설명
GMRT 경로 GMRT 패키지가 설치된 경로를 지정합니다.
사용자 도구 경로 GMRT 컴파일을 위해 개인 도구를 사용하고자 할 때 선택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GMRT 패키지에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산 컴파일러 경로 게임 WAD 파일을 컴파일하기 위한 사용자 정의 자산 컴파일러의 경로입니다.
Clang 실행 파일 경로 설치된 Clang 바이너리의 경로입니다. 실행 파일 디렉토리가 PATH에 포함되어 있다면 실행 파일 이름만 입력해도 됩니다.
Windows SDK + VC 도구 루트 경로 개인 Windows SDK/VC 도구의 루트 디렉토리 경로입니다.
Windows SDK 경로 Windows SDK만을 위한 경로입니다. 이전의 결합된 옵션이 설정되어 있다면 이를 덮어씁니다.
VC 도구 경로 VC 도구 루트만을 위한 경로입니다. 이전의 결합된 옵션이 설정되어 있다면 이를 덮어씁니다.
CMake 실행 파일 경로 사용자 정의 CMake 설치의 경로입니다. 실행 파일 디렉토리가 PATH에 포함되어 있다면 실행 파일 이름만 입력해도 됩니다.
CMake 생성기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 사용할 CMake 생성기를 지정합니다. 기본값은 Ninja로 설정되어 있으며, VS 2022 프로젝트를 빌드하려면 "Visual Studio 17"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CMake 생성기 경로 기본이 아닌 CMake 생성기가 필요할 경우 사용자 정의 CMake 생성기의 경로입니다.
자세한 출력으로 컴파일 컴파일러 출력에 대한 자세한 로깅을 활성화하여 문제를 디버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설정은 컴파일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빌드 유형 사용할 GMRT의 빌드 유형입니다.

활용 예제

1. GMRT 설치 경로 설정

// GMRT 설치 경로를 설정하는 예제
global.gmrt_path = "C:/Program Files/GMRT";

2. 자산 컴파일러 경로 지정

// 자산 컴파일러 경로 지정
global.asset_compiler_path = "C:/MyTools/AssetCompiler.exe";

3. Clang 경로 설정

// Clang 실행 파일 경로 설정
global.clang_path = "C:/Clang/bin/clang.exe";

4. CMake 생성기 변경

// CMake 생성기를 Visual Studio 17로 변경
global.cmake_generator = "Visual Studio 17";

5. 자세한 출력으로 컴파일 활성화

// 자세한 출력으로 컴파일 활성화
global.verbose_output = true;

이와 같은 설정을 통해 GMRT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필요한 설정을 조정하여 최적의 개발 환경을 구축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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