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RT 환경 설정
이 문서는 GMRT(GameMaker Runtime)의 환경 설정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GMRT는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런타임 환경으로, 다양한 설정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GMRT 환경 설정 항목
항목 | 설명 |
---|---|
GMRT 경로 | GMRT 패키지가 설치된 경로를 지정합니다. |
사용자 도구 경로 | GMRT 컴파일을 위해 개인 도구를 사용하고자 할 때 선택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GMRT 패키지에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
자산 컴파일러 경로 | 게임 WAD 파일을 컴파일하기 위한 사용자 정의 자산 컴파일러의 경로입니다. |
Clang 실행 파일 경로 | 설치된 Clang 바이너리의 경로입니다. 실행 파일 디렉토리가 PATH에 포함되어 있다면 실행 파일 이름만 입력해도 됩니다. |
Windows SDK + VC 도구 루트 경로 | 개인 Windows SDK/VC 도구의 루트 디렉토리 경로입니다. |
Windows SDK 경로 | Windows SDK만을 위한 경로입니다. 이전의 결합된 옵션이 설정되어 있다면 이를 덮어씁니다. |
VC 도구 경로 | VC 도구 루트만을 위한 경로입니다. 이전의 결합된 옵션이 설정되어 있다면 이를 덮어씁니다. |
CMake 실행 파일 경로 | 사용자 정의 CMake 설치의 경로입니다. 실행 파일 디렉토리가 PATH에 포함되어 있다면 실행 파일 이름만 입력해도 됩니다. |
CMake 생성기 |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 사용할 CMake 생성기를 지정합니다. 기본값은 Ninja로 설정되어 있으며, VS 2022 프로젝트를 빌드하려면 "Visual Studio 17"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CMake 생성기 경로 | 기본이 아닌 CMake 생성기가 필요할 경우 사용자 정의 CMake 생성기의 경로입니다. |
자세한 출력으로 컴파일 | 컴파일러 출력에 대한 자세한 로깅을 활성화하여 문제를 디버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설정은 컴파일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
빌드 유형 | 사용할 GMRT의 빌드 유형입니다. |
활용 예제
1. GMRT 설치 경로 설정
// GMRT 설치 경로를 설정하는 예제
global.gmrt_path = "C:/Program Files/GMRT";
2. 자산 컴파일러 경로 지정
// 자산 컴파일러 경로 지정
global.asset_compiler_path = "C:/MyTools/AssetCompiler.exe";
3. Clang 경로 설정
// Clang 실행 파일 경로 설정
global.clang_path = "C:/Clang/bin/clang.exe";
4. CMake 생성기 변경
// CMake 생성기를 Visual Studio 17로 변경
global.cmake_generator = "Visual Studio 17";
5. 자세한 출력으로 컴파일 활성화
// 자세한 출력으로 컴파일 활성화
global.verbose_output = true;
이와 같은 설정을 통해 GMRT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필요한 설정을 조정하여 최적의 개발 환경을 구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