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L 비주얼 환경 설정
GML 비주얼 환경 설정은 비주얼 편집기의 외관과 느낌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래에는 사용 가능한 다양한 옵션과 각 옵션의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옵션 | 설명 |
---|---|
GML 비주얼 툴박스 기본 위치 | 기본적으로 GML 비주얼 툴박스는 편집기의 오른쪽에 위치하지만, 이 옵션을 사용하여 왼쪽으로 기본 설정할 수 있습니다. |
GML 비주얼 노드 개요 가시성 모드 | 노드 "개요"는 액션 작업 공간의 특정 작업 옆에 나타나는 짧은 설명 텍스트입니다. 이 개요를 항상 표시하거나, 작업이 축소된 경우에만 표시하거나, 아예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GML 비주얼 변환에 대한 자동 응답 | GML 비주얼 이벤트나 스크립트를 GML 코드로 변환할 때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확인"으로 설정하면 메시지 없이 변경을 승인합니다. |
GML 비주얼 노드 삭제에 대한 자동 응답 | GML 비주얼 이벤트 노드를 삭제할 때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확인"으로 설정하면 메시지 없이 삭제를 승인합니다. |
GML 비주얼 툴박스 액션 썸네일 최대 크기 | 액션 툴박스 하단에 있는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GML 비주얼 아이콘의 최대 크기를 정의합니다 (기본값 64px). |
GML 비주얼 툴박스 액션 썸네일 최소 크기 | 액션 툴박스 하단에 있는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GML 비주얼 아이콘의 최소 크기를 정의합니다 (기본값 16px). |
GML 비주얼 툴박스 액션 썸네일 기본 크기 | 이 설정은 툴박스의 모든 액션 아이콘에 대한 기본 크기를 정의합니다 (기본값 32px). |
최근 사용한 액션 최대 표시 수 | 액션 툴박스 상단에는 최근에 사용한 액션이 저장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여 표시할 최대 최근 액션 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 5). |
GML 비주얼 액션 연결 체인의 두께 | GML 비주얼 코드 블록의 다양한 액션을 연결하는 체인 그래픽의 두께를 정의합니다 (기본값 3px). |
노드 드래그 시작을 위한 마우스 다운 시간 (ms) | 노드를 클릭하고 드래그할 때 노드를 재배치합니다.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잠시 기다린 후 이동하면 작업 공간 내에서 노드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노드를 이동하기 전에 마우스 버튼을 눌러야 하는 밀리초 수를 설정합니다 (기본값 350ms). |
GML 비주얼 노드 개요 패널 숨기기 | 액션 코드 편집기의 개요 패널을 숨길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활성화하면 편집기에서 액션 체인의 평문 목록이 제거됩니다. |
활용 예제
1. GML 비주얼 툴박스 위치 변경
// 툴박스 위치를 왼쪽으로 변경
set_toolbox_position("left");
2. 노드 개요 가시성 설정
// 노드 개요를 항상 표시
set_node_overview_visibility("always");
3. 자동 응답 설정
// 변환 시 자동으로 확인
set_auto_response_conversion("OK");
4. 액션 썸네일 크기 조정
// 액션 썸네일 최대 크기 설정
set_thumbnail_max_size(64);
5. 최근 사용한 액션 수 조정
// 최근 사용한 액션 최대 수 변경
set_recent_actions_limit(10);
6. 노드 드래그 시간 설정
// 노드 드래그 시작 대기 시간 설정
set_drag_start_time(300);
이 문서에서는 GML 비주얼 환경 설정의 다양한 옵션과 활용 예제를 설명하였습니다. 각 설정을 통해 비주얼 편집기를 개인의 필요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