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L 비주얼 환경 설정

GML 비주얼 환경 설정은 비주얼 편집기의 외관과 느낌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래에는 사용 가능한 다양한 옵션과 각 옵션의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옵션 설명
GML 비주얼 툴박스 기본 위치 기본적으로 GML 비주얼 툴박스는 편집기의 오른쪽에 위치하지만, 이 옵션을 사용하여 왼쪽으로 기본 설정할 수 있습니다.
GML 비주얼 노드 개요 가시성 모드 노드 "개요"는 액션 작업 공간의 특정 작업 옆에 나타나는 짧은 설명 텍스트입니다. 이 개요를 항상 표시하거나, 작업이 축소된 경우에만 표시하거나, 아예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GML 비주얼 변환에 대한 자동 응답 GML 비주얼 이벤트나 스크립트를 GML 코드로 변환할 때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확인"으로 설정하면 메시지 없이 변경을 승인합니다.
GML 비주얼 노드 삭제에 대한 자동 응답 GML 비주얼 이벤트 노드를 삭제할 때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확인"으로 설정하면 메시지 없이 삭제를 승인합니다.
GML 비주얼 툴박스 액션 썸네일 최대 크기 액션 툴박스 하단에 있는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GML 비주얼 아이콘의 최대 크기를 정의합니다 (기본값 64px).
GML 비주얼 툴박스 액션 썸네일 최소 크기 액션 툴박스 하단에 있는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GML 비주얼 아이콘의 최소 크기를 정의합니다 (기본값 16px).
GML 비주얼 툴박스 액션 썸네일 기본 크기 이 설정은 툴박스의 모든 액션 아이콘에 대한 기본 크기를 정의합니다 (기본값 32px).
최근 사용한 액션 최대 표시 수 액션 툴박스 상단에는 최근에 사용한 액션이 저장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여 표시할 최대 최근 액션 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 5).
GML 비주얼 액션 연결 체인의 두께 GML 비주얼 코드 블록의 다양한 액션을 연결하는 체인 그래픽의 두께를 정의합니다 (기본값 3px).
노드 드래그 시작을 위한 마우스 다운 시간 (ms) 노드를 클릭하고 드래그할 때 노드를 재배치합니다.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잠시 기다린 후 이동하면 작업 공간 내에서 노드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노드를 이동하기 전에 마우스 버튼을 눌러야 하는 밀리초 수를 설정합니다 (기본값 350ms).
GML 비주얼 노드 개요 패널 숨기기 액션 코드 편집기의 개요 패널을 숨길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활성화하면 편집기에서 액션 체인의 평문 목록이 제거됩니다.

활용 예제

1. GML 비주얼 툴박스 위치 변경

// 툴박스 위치를 왼쪽으로 변경
set_toolbox_position("left");

2. 노드 개요 가시성 설정

// 노드 개요를 항상 표시
set_node_overview_visibility("always");

3. 자동 응답 설정

// 변환 시 자동으로 확인
set_auto_response_conversion("OK");

4. 액션 썸네일 크기 조정

// 액션 썸네일 최대 크기 설정
set_thumbnail_max_size(64);

5. 최근 사용한 액션 수 조정

// 최근 사용한 액션 최대 수 변경
set_recent_actions_limit(10);

6. 노드 드래그 시간 설정

// 노드 드래그 시작 대기 시간 설정
set_drag_start_time(300);

이 문서에서는 GML 비주얼 환경 설정의 다양한 옵션과 활용 예제를 설명하였습니다. 각 설정을 통해 비주얼 편집기를 개인의 필요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