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L 코드 설정

GML 코드 설정은 GameMaker의 IDE에서 코드 작성 시 언어 기능이 어떻게 표시될지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GML 코드에 대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설명
인수 유형을 상태 표시줄에 표시 사용자 정의 스크립트를 사용할 때 JSDoc 표기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인수를 식별한 경우, 이 옵션을 체크하면 인수 유형이 편집기 하단의 상태 표시줄에 {}로 감싸여 표시됩니다. 기본값은 꺼져 있습니다.
인수 설명을 상태 표시줄에 표시 JSDoc 표기법을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스크립트에 설명을 추가한 경우, 이 옵션을 체크하면 설명이 상태 표시줄에 표시됩니다. 기본값은 꺼져 있습니다.
시스템 함수에 대한 미국식 철자 표시 기본적으로 GameMaker는 GB 영어 철자를 사용합니다. 이 옵션을 체크하면 미국식 철자로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draw_text_colour()draw_text_color()로 변경됩니다. 기본값은 꺼져 있습니다.
표시할 최대 구문 오류 수 이 값은 한 번에 표시할 최대 구문 오류 수를 설정합니다. IDE가 느려지면 이 값을 줄여볼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50입니다.
변수 참조 경고 활성화 이 옵션이 활성화되면 정의되었지만 코드에서 실제로 사용되지 않는 변수와 같은 잠재적인 문제를 플래그합니다. 비활성화하면 이러한 경고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지역으로서의 문장 접기 활성화 이 옵션이 활성화되면 코드의 괄호를 지역처럼 접을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활용 예제

  1. 인수 유형 표시 활성화 gml /// @param {string} name - 이름 /// @param {int} age - 나이 function greet(name, age) { show_message("안녕하세요, " + name + "님! 당신의 나이는 " + string(age) + "세입니다."); }
  2. 인수 설명 표시 활성화 gml /// @param {string} item - 아이템 이름 /// @param {int} quantity - 아이템 수량 function add_item(item, quantity) { // 아이템 추가 로직 }
  3. 미국식 철자 사용 gml draw_text_color(100, 100, "Hello, World!", c_white, c_black);
  4. 구문 오류 수 조정 gml // 구문 오류 예시 var x = 10 var y = 20; var sum = x + y;
  5. 변수 참조 경고 활성화 gml var unused_variable = 5; // 이 변수는 사용되지 않으므로 경고가 표시됨
  6. 문장 접기 사용 gml if (condition) { // 이 블록은 접을 수 있습니다. do_something(); }

이와 같은 설정을 통해 GML 코드를 보다 효율적으로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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