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설정

일반 설정은 GameMaker IDE의 전반적인 동작 방식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설정은 메인 페이지에 나열되어 있으며, 많은 다른 설정은 여러 하위 카테고리로 나뉘어 이 페이지 아래에서 설명됩니다.

설정 항목 설명
IDE 글꼴 IDE 전반에서 사용할 글꼴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Open Sans입니다.
IDE 언어 제공된 옵션 목록에서 IDE의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영어입니다.
GameMaker 에디터의 최대 프레임 속도 GameMaker IDE가 업데이트되는 최대 프레임 속도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60입니다.
IDE 스킨 IDE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GameMaker는 하나의 밝은 스킨과 하나의 어두운 스킨을 제공합니다. 초기 설정은 어두운 스킨을 사용합니다.
기본 빌드 대상 프로젝트에 사용할 기본 빌드 대상을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GX.games입니다.
기본 오디오 장치 GameMaker IDE에서 사용할 기본 오디오 장치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하여 목록을 새로 고칠 수 있습니다.
시스템 글꼴 변경 대화 상자에 대한 자동 응답 시스템 글꼴이 추가, 제거 또는 편집될 때 확인 메시지를 표시할지 설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메시지 표시입니다.
종료 확인에 대한 자동 응답 GameMaker를 종료할 때 확인 메시지를 표시할지 설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메시지 표시입니다.
알림 활성화 이 옵션을 체크하면 IDE가 새로운 런타임 등에 대한 알림을 표시합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알림 타임아웃 (ms) 알림이 표시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6000ms입니다.
종료 시 로그아웃 이 옵션이 체크되면 GameMaker가 종료될 때 사용자 세션이 자동으로 로그아웃됩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IDE 전환 애니메이션 비활성화 IDE의 여러 애니메이션 전환을 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빈 탭을 키보드 단축키로 닫기 허용 열려 있는 탭을 키보드 단축키로 닫을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파일을 IDE로 드래그하여 새 자산 편집 특정 자산(예: 스프라이트 또는 사운드)을 IDE의 메인 작업 공간으로 드래그하면 새 자산으로 인식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자산 편집기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자산 생성 시 새 자산 편집 자산 브라우저에서 새 자원을 생성할 때 해당 자산 편집기가 자동으로 열리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변경된 파일 자동 새로 고침 이 옵션이 체크되면 IDE가 외부에서 변경된 파일을 자동으로 스캔하고 새로 고칩니다.
프로젝트 파일에 대한 대소문자 구분 없는 모드 비윈도우 장치에서 파일 이름 대소문자 문제를 피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상세 로깅 활성화 네트워크 호출의 상세 로깅을 활성화하는 옵션입니다.
프로젝트 도구 출력 표시 이 옵션이 체크되면 프로젝트 도구 출력 창이 표시됩니다.
VSync 활성화 IDE 내에서 수직 동기화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DPI 재정의 활성화 기본 DPI 설정을 사용자 지정으로 재정의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96입니다.
미국 날짜 형식 사용 IDE에서 날짜를 표시하는 형식을 변경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활용 예제

// IDE 글꼴 변경
global.font = "Arial";

// 최대 프레임 속도 설정
game_set_max_fps(60);

// 기본 오디오 장치 선택
audio_set_default_device("Device Name");

// 알림 활성화
notifications_enable(true);

// 빈 탭 닫기 단축키 사용
if (keyboard_check_pressed(vk_w)) {
    tab_close();
}
// 자산 생성 시 편집기 자동 열기
if (asset_created) {
    open_asset_editor(asset);
}

// 변경된 파일 자동 새로 고침
if (file_changed) {
    reload_file(file);
}

// VSync 비활성화
if (screen_flickering) {
    vsync_enable(false);
}
// DPI 재정의 설정
set_dpi_override(120);

// 날짜 형식 변경
if (use_us_date_format) {
    display_date("Thursday, April 27, 2023");
} else {
    display_date("27 April 2023");
}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 IDE의 일반 설정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각 설정의 기능과 활용 예제를 제공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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