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설정
일반 설정은 GameMaker IDE의 전반적인 동작 방식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설정은 메인 페이지에 나열되어 있으며, 많은 다른 설정은 여러 하위 카테고리로 나뉘어 이 페이지 아래에서 설명됩니다.
설정 항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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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E 글꼴 | IDE 전반에서 사용할 글꼴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Open Sans입니다. |
IDE 언어 | 제공된 옵션 목록에서 IDE의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영어입니다. |
GameMaker 에디터의 최대 프레임 속도 | GameMaker IDE가 업데이트되는 최대 프레임 속도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60입니다. |
IDE 스킨 | IDE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GameMaker는 하나의 밝은 스킨과 하나의 어두운 스킨을 제공합니다. 초기 설정은 어두운 스킨을 사용합니다. |
기본 빌드 대상 | 프로젝트에 사용할 기본 빌드 대상을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GX.games입니다. |
기본 오디오 장치 | GameMaker IDE에서 사용할 기본 오디오 장치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하여 목록을 새로 고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글꼴 변경 대화 상자에 대한 자동 응답 | 시스템 글꼴이 추가, 제거 또는 편집될 때 확인 메시지를 표시할지 설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메시지 표시입니다. |
종료 확인에 대한 자동 응답 | GameMaker를 종료할 때 확인 메시지를 표시할지 설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메시지 표시입니다. |
알림 활성화 | 이 옵션을 체크하면 IDE가 새로운 런타임 등에 대한 알림을 표시합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알림 타임아웃 (ms) | 알림이 표시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6000ms입니다. |
종료 시 로그아웃 | 이 옵션이 체크되면 GameMaker가 종료될 때 사용자 세션이 자동으로 로그아웃됩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IDE 전환 애니메이션 비활성화 | IDE의 여러 애니메이션 전환을 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빈 탭을 키보드 단축키로 닫기 허용 | 열려 있는 탭을 키보드 단축키로 닫을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파일을 IDE로 드래그하여 새 자산 편집 | 특정 자산(예: 스프라이트 또는 사운드)을 IDE의 메인 작업 공간으로 드래그하면 새 자산으로 인식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자산 편집기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
자산 생성 시 새 자산 편집 | 자산 브라우저에서 새 자원을 생성할 때 해당 자산 편집기가 자동으로 열리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변경된 파일 자동 새로 고침 | 이 옵션이 체크되면 IDE가 외부에서 변경된 파일을 자동으로 스캔하고 새로 고칩니다. |
프로젝트 파일에 대한 대소문자 구분 없는 모드 | 비윈도우 장치에서 파일 이름 대소문자 문제를 피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상세 로깅 활성화 | 네트워크 호출의 상세 로깅을 활성화하는 옵션입니다. |
프로젝트 도구 출력 표시 | 이 옵션이 체크되면 프로젝트 도구 출력 창이 표시됩니다. |
VSync 활성화 | IDE 내에서 수직 동기화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DPI 재정의 활성화 | 기본 DPI 설정을 사용자 지정으로 재정의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96입니다. |
미국 날짜 형식 사용 | IDE에서 날짜를 표시하는 형식을 변경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활용 예제
// IDE 글꼴 변경
global.font = "Arial";
// 최대 프레임 속도 설정
game_set_max_fps(60);
// 기본 오디오 장치 선택
audio_set_default_device("Device Name");
// 알림 활성화
notifications_enable(true);
// 빈 탭 닫기 단축키 사용
if (keyboard_check_pressed(vk_w)) {
tab_close();
}
// 자산 생성 시 편집기 자동 열기
if (asset_created) {
open_asset_editor(asset);
}
// 변경된 파일 자동 새로 고침
if (file_changed) {
reload_file(file);
}
// VSync 비활성화
if (screen_flickering) {
vsync_enable(false);
}
// DPI 재정의 설정
set_dpi_override(120);
// 날짜 형식 변경
if (use_us_date_format) {
display_date("Thursday, April 27, 2023");
} else {
display_date("27 April 2023");
}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 IDE의 일반 설정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각 설정의 기능과 활용 예제를 제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