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가이드

GameMaker IDE는 시작 시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최신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이 창은 도움말 메뉴를 통해 수동으로 열 수도 있습니다. 이 옵션을 통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거나, 다음에 IDE를 시작할 때 다시 알림을 받도록 건너뛰거나, 더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까지 자동 업데이트 알림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에 대한 변경 사항을 읽기 위해 릴리스 노트를 열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대부분 선택 사항이지만, 일부 릴리스는 GameMaker를 사용하기 전에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선택 사항이더라도, 안정성 개선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된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주요 릴리스는 새로운 기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치를 원하지 않거나 변경 사항이 게시할 프로젝트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 설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다운로드되면 "지금 재시작"을 클릭하여 IDE를 즉시 재시작하여 업데이트를 설치하거나, 나중에 IDE를 수동으로 닫을 때 설치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GameMaker는 단순한 IDE 이상이며, 다양한 타겟 플랫폼을 위해 게임을 빌드하는 데 사용하는 여러 런타임 도구가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각 플랫폼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런너와 컴파일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시에 여러 버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 사용 중인 런너에 문제가 있거나 특정 타겟 버전 또는 플랫폼을 목표로 할 경우 원하는 런너 버전을 선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도구는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만, 런타임 피드 기본 설정을 사용하여 실제로 사용하고 싶은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IDE 업데이트가 설치된 후에는 런타임 모듈 대화 상자가 열리며, 설치할 런타임 모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항목 설명
업데이트 확인 IDE 시작 시 자동으로 확인
수동 업데이트 도움말 메뉴에서 수동으로 열기
업데이트 옵션 다운로드, 건너뛰기, 자동 알림 건너뛰기
릴리스 노트 변경 사항 확인 가능
업데이트 필요성 일부 릴리스는 필수 업데이트
안정성 개선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권장
런타임 도구 다양한 플랫폼을 위한 도구
런너 선택 특정 런너 버전 선택 가능
자동 업데이트 새로운 버전이 있을 때 자동 업데이트
런타임 모듈 대화 상자 설치할 모듈 선택 가능

활용 예제

// IDE 업데이트 확인
if (check_for_updates()) {
    show_update_prompt();
}

// 업데이트 다운로드
download_update();

// 업데이트 후 IDE 재시작
if (update_downloaded) {
    restart_ide();
}

// 런타임 모듈 선택
select_runtime_module("Windows Runner");
// 특정 런너 버전 사용
set_runner_version("v2.3.1");

// 자동 업데이트 설정
enable_auto_update();

// 릴리스 노트 열기
open_release_notes();
// 업데이트 건너뛰기
skip_update();

// 런타임 피드 기본 설정
set_runtime_feeds("Stable Relea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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