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가이드
GameMaker IDE는 시작 시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최신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이 창은 도움말 메뉴를 통해 수동으로 열 수도 있습니다. 이 옵션을 통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거나, 다음에 IDE를 시작할 때 다시 알림을 받도록 건너뛰거나, 더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까지 자동 업데이트 알림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에 대한 변경 사항을 읽기 위해 릴리스 노트를 열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대부분 선택 사항이지만, 일부 릴리스는 GameMaker를 사용하기 전에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선택 사항이더라도, 안정성 개선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된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주요 릴리스는 새로운 기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치를 원하지 않거나 변경 사항이 게시할 프로젝트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 설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다운로드되면 "지금 재시작"을 클릭하여 IDE를 즉시 재시작하여 업데이트를 설치하거나, 나중에 IDE를 수동으로 닫을 때 설치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GameMaker는 단순한 IDE 이상이며, 다양한 타겟 플랫폼을 위해 게임을 빌드하는 데 사용하는 여러 런타임 도구가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각 플랫폼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런너와 컴파일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시에 여러 버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 사용 중인 런너에 문제가 있거나 특정 타겟 버전 또는 플랫폼을 목표로 할 경우 원하는 런너 버전을 선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도구는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만, 런타임 피드 기본 설정을 사용하여 실제로 사용하고 싶은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IDE 업데이트가 설치된 후에는 런타임 모듈 대화 상자가 열리며, 설치할 런타임 모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항목 | 설명 |
---|---|
업데이트 확인 | IDE 시작 시 자동으로 확인 |
수동 업데이트 | 도움말 메뉴에서 수동으로 열기 |
업데이트 옵션 | 다운로드, 건너뛰기, 자동 알림 건너뛰기 |
릴리스 노트 | 변경 사항 확인 가능 |
업데이트 필요성 | 일부 릴리스는 필수 업데이트 |
안정성 개선 |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권장 |
런타임 도구 | 다양한 플랫폼을 위한 도구 |
런너 선택 | 특정 런너 버전 선택 가능 |
자동 업데이트 | 새로운 버전이 있을 때 자동 업데이트 |
런타임 모듈 대화 상자 | 설치할 모듈 선택 가능 |
활용 예제
// IDE 업데이트 확인
if (check_for_updates()) {
show_update_prompt();
}
// 업데이트 다운로드
download_update();
// 업데이트 후 IDE 재시작
if (update_downloaded) {
restart_ide();
}
// 런타임 모듈 선택
select_runtime_module("Windows Runner");
// 특정 런너 버전 사용
set_runner_version("v2.3.1");
// 자동 업데이트 설정
enable_auto_update();
// 릴리스 노트 열기
open_release_notes();
// 업데이트 건너뛰기
skip_update();
// 런타임 피드 기본 설정
set_runtime_feeds("Stable Relea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