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SDK

GameMaker는 설치 페이지에 나열된 특별한 요구 사항이 없으며, 제품을 처음 설치할 때 필요한 모든 종속성을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그러나 무료 라이센스 외의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라이센스에 필요한 SDK 및 기타 빌드 도구를 설정하고 유지 관리해야 합니다.

플랫폼별 필수 도구 및 SDK 목록

아래 링크에서 각 플랫폼에 필요한 도구와 SDK의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필수 SDK 및 도구
Windows Visual Studio, DirectX SDK
macOS Xcode, macOS SDK
Android Android Studio, Java JDK
iOS Xcode, iOS SDK
HTML5 Node.js, NPM

활용 예제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아래에 나열합니다.

예제 1: Windows에서 GameMaker 설치하기

// Windows에서 GameMaker 설치 시 필요한 SDK 설정
if (os_type == "Windows") {
    install_sdk("Visual Studio");
    install_sdk("DirectX SDK");
}

예제 2: macOS에서 GameMaker 프로젝트 설정하기

// macOS에서 GameMaker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코드
if (os_type == "macOS") {
    setup_project("Xcode");
    setup_sdk("macOS SDK");
}

예제 3: Android 빌드 도구 설치하기

// Android 빌드 도구 설치 예제
if (os_type == "Android") {
    install_tool("Android Studio");
    install_tool("Java JDK");
}

예제 4: iOS 앱 배포 준비하기

// iOS 앱 배포를 위한 준비 코드
if (os_type == "iOS") {
    prepare_for_distribution("Xcode");
    setup_sdk("iOS SDK");
}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설치 및 SDK 요구 사항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각 플랫폼에 필요한 도구와 SDK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예제를 제공하였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