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SDK
GameMaker는 설치 페이지에 나열된 특별한 요구 사항이 없으며, 제품을 처음 설치할 때 필요한 모든 종속성을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그러나 무료 라이센스 외의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라이센스에 필요한 SDK 및 기타 빌드 도구를 설정하고 유지 관리해야 합니다.
플랫폼별 필수 도구 및 SDK 목록
아래 링크에서 각 플랫폼에 필요한 도구와 SDK의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 필수 SDK 및 도구 |
---|---|
Windows | Visual Studio, DirectX SDK |
macOS | Xcode, macOS SDK |
Android | Android Studio, Java JDK |
iOS | Xcode, iOS SDK |
HTML5 | Node.js, NPM |
활용 예제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아래에 나열합니다.
예제 1: Windows에서 GameMaker 설치하기
// Windows에서 GameMaker 설치 시 필요한 SDK 설정
if (os_type == "Windows") {
install_sdk("Visual Studio");
install_sdk("DirectX SDK");
}
예제 2: macOS에서 GameMaker 프로젝트 설정하기
// macOS에서 GameMaker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코드
if (os_type == "macOS") {
setup_project("Xcode");
setup_sdk("macOS SDK");
}
예제 3: Android 빌드 도구 설치하기
// Android 빌드 도구 설치 예제
if (os_type == "Android") {
install_tool("Android Studio");
install_tool("Java JDK");
}
예제 4: iOS 앱 배포 준비하기
// iOS 앱 배포를 위한 준비 코드
if (os_type == "iOS") {
prepare_for_distribution("Xcode");
setup_sdk("iOS SDK");
}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설치 및 SDK 요구 사항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각 플랫폼에 필요한 도구와 SDK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예제를 제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