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aker 변경 로그

이 문서는 최근 GameMaker 버전의 모든 변경 사항을 나열합니다. 월간, LTS 및 베타 버전의 릴리스 노트와 다운로드 링크가 별도로 제공됩니다. 더 자세한 변경 사항은 GitHub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된 페이지에서는 GameMaker의 모든 주요 릴리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변경 사항

버전 변경 사항
2023.8 새로운 기능 및 버그 수정 포함
2023.7 성능 개선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2023.6 새로운 SDK 지원 추가
2023.5 여러 버그 수정 및 안정성 향상

GitHub 탐색하기

링크된 GitHub 페이지에는 두 가지 카테고리의 릴리스가 있습니다: - Open (진행 중인 릴리스) - Closed (이미 공개된 릴리스)

"Closed"를 클릭하면 릴리스된 버전을 볼 수 있습니다. 특정 릴리스를 클릭하면 그 안의 모든 이슈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슈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 Open (진행 중인 이슈) - Closed (완료된 이슈)

베타 기간 중인 버전의 경우, Closed 이슈는 최신 베타 릴리스에 포함되었거나 다음 베타 업데이트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GitHub 이슈 목록은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되므로, 문제를 보고하기 전에 알려진 문제를 확인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게임 설정

// 게임 초기화
function initGame() {
    // 게임 속성 설정
    room_goto(rm_main);
    score = 0;
}

예제 2: 캐릭터 이동

// 캐릭터 이동
if (keyboard_check(vk_right)) {
    x += 5; // 오른쪽으로 이동
}
if (keyboard_check(vk_left)) {
    x -= 5; // 왼쪽으로 이동
}

예제 3: 적 생성

// 적 생성
function spawnEnemy() {
    var enemy = instance_create_layer(random(room_width), 0, "Enemies", obj_enemy);
}

예제 4: 점수 시스템

// 점수 증가
function increaseScore(amount) {
    score += amount;
    show_score(score);
}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변경 사항과 GitHub에서의 탐색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GameMaker의 기능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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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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