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설정

이 문서에서는 특정 플랫폼에 게임을 컴파일하기 전에 설정해야 하는 다양한 플랫폼별 환경 설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러한 설정은 일반적으로 한 번만 설정하면 되지만, 이후 런타임 업데이트에 따라 일부 설정을 변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릴리스 노트에 언급됩니다. 이 설정은 필요한 SDK를 가리키고, GameMaker가 특정 플랫폼에 대해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 옵션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용 가능한 플랫폼 목록

사용 가능한 플랫폼은 라이센스에 따라 다르며, 모든 플랫폼이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아래는 표준 라이센스에 대한 모든 사용 가능한 대상 플랫폼 목록입니다:

플랫폼
Android
HTML5
GX.games
iOS
tvOS
macOS
Windows

추가 설정

이러한 환경 설정 외에도, 일부 플랫폼이 타겟하는 장치를 설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프로젝트를 컴파일하거나 테스트할 수 없습니다. 컴파일 및 장치 관리자 섹션을 참조하여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콘솔 라이센스

매뉴얼에서는 Xbox, PlayStation 및 Nintendo Switch와 같은 다양한 콘솔 환경 설정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이는 각 회사가 유지하는 법적 제한 때문입니다. 콘솔 라이센스가 있는 경우, YoYo Games 헬프 데스크에서 이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먼저 콘솔 ID 이메일을 통해 YoYo Games에 연락하여 다양한 섹션을 볼 수 있는 권한을 요청해야 합니다.

활용 예제

아래는 플랫폼 설정을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 Android 플랫폼에 대한 기본 설정
if (platform == "Android") {
    // SDK 경로 설정
    sdk_path = "C:/Android/sdk";
    // 컴파일 옵션 설정
    compile_options = "Release";
}

// HTML5 플랫폼에 대한 기본 설정
if (platform == "HTML5") {
    // HTML5 전용 설정
    html5_options = {
        "minify": true,
        "gzip": true
    };
}

// iOS 플랫폼에 대한 기본 설정
if (platform == "iOS") {
    // iOS SDK 경로 설정
    ios_sdk_path = "/Applications/Xcode.app/Contents/Developer";
    // 컴파일 옵션 설정
    compile_options = "Debug";
}

이와 같은 설정을 통해 각 플랫폼에 맞는 최적의 게임 컴파일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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