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 및 로그인
라이센스 정보
GameMaker를 시작하고 사용하기 위해 계정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실행 파일을 생성할 때 계정을 만들라는 요청을 받게 됩니다. 실행 파일을 만들기 전에 버전 및 계정 세부정보 메뉴를 통해 로그인하세요. Opera 계정을 사용하거나 Legacy YoYo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정보
GameMaker의 다양한 라이센스와 이를 얻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라이센스 및 버전 정보 링크를 참조하세요.
중요 사항
GameMaker의 새로운 라이센스를 구매한 후에는 버전 및 계정 세부정보 메뉴에서 라이센스 업데이트 옵션을 사용하여 새로운 라이센스 세부정보가 로드되도록 해야 합니다.
레거시 로그인 및 프록시
Legacy YoYo 계정을 사용하여 GameMaker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립니다:
프록시 지원이 필요한 경우, 프록시 설정을 클릭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프록시 세부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에 표시된 일부 필드는 선택 사항이며, 필요하지 않은 경우 해당 필드를 비워 두면 됩니다. 그러나 계속 진행하기 전에 Windows 인터넷 옵션에서 프록시를 설정했으며 사용자 이름/비밀번호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그냥 "있는 그대로" 두면 됩니다. 이 경우 GameMaker에서 프록시를 설정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프록시가 사용자 이름 및/또는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경우, 위의 창에 해당 정보를 추가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항상 사용자 이름/비밀번호/프록시 세부정보가 필요하며, 프록시 IP에는 포트도 추가해야 합니다. 예: xx.xx.xx.xx:port
관련 정보를 추가한 후 확인을 클릭하고 GameMaker에 로그인하세요.
항목 | 설명 |
---|---|
계정 생성 | 실행 파일을 만들 때 요청됨 |
로그인 방법 | Opera 계정 또는 Legacy YoYo 계정 사용 가능 |
라이센스 업데이트 | 새로운 라이센스 구매 후 필수 |
프록시 설정 | 필요 시 추가 가능 |
사용자 이름/비밀번호 | 프록시가 요구하는 경우 필수 입력 |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로그인
// 기본 로그인 코드
var username = "your_username";
var password = "your_password";
if (login(username, password)) {
show_message("로그인 성공!");
} else {
show_message("로그인 실패!");
}
예제 2: 프록시 설정
// 프록시 설정 코드
var proxy_ip = "xx.xx.xx.xx";
var proxy_port = "port";
set_proxy(proxy_ip, proxy_port);
예제 3: 라이센스 업데이트
// 라이센스 업데이트 코드
if (update_license()) {
show_message("라이센스가 성공적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else {
show_message("라이센스 업데이트 실패.");
}
예제 4: 계정 생성
// 계정 생성 코드
var new_username = "new_user";
var new_password = "new_password";
create_account(new_username, new_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