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 및 로그인

라이센스 정보

GameMaker를 시작하고 사용하기 위해 계정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실행 파일을 생성할 때 계정을 만들라는 요청을 받게 됩니다. 실행 파일을 만들기 전에 버전 및 계정 세부정보 메뉴를 통해 로그인하세요. Opera 계정을 사용하거나 Legacy YoYo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정보

GameMaker의 다양한 라이센스와 이를 얻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라이센스 및 버전 정보 링크를 참조하세요.

중요 사항

GameMaker의 새로운 라이센스를 구매한 후에는 버전 및 계정 세부정보 메뉴에서 라이센스 업데이트 옵션을 사용하여 새로운 라이센스 세부정보가 로드되도록 해야 합니다.

레거시 로그인 및 프록시

Legacy YoYo 계정을 사용하여 GameMaker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립니다:

프록시 지원이 필요한 경우, 프록시 설정을 클릭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프록시 세부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에 표시된 일부 필드는 선택 사항이며, 필요하지 않은 경우 해당 필드를 비워 두면 됩니다. 그러나 계속 진행하기 전에 Windows 인터넷 옵션에서 프록시를 설정했으며 사용자 이름/비밀번호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그냥 "있는 그대로" 두면 됩니다. 이 경우 GameMaker에서 프록시를 설정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프록시가 사용자 이름 및/또는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경우, 위의 창에 해당 정보를 추가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항상 사용자 이름/비밀번호/프록시 세부정보가 필요하며, 프록시 IP에는 포트도 추가해야 합니다. 예: xx.xx.xx.xx:port

관련 정보를 추가한 후 확인을 클릭하고 GameMaker에 로그인하세요.

항목 설명
계정 생성 실행 파일을 만들 때 요청됨
로그인 방법 Opera 계정 또는 Legacy YoYo 계정 사용 가능
라이센스 업데이트 새로운 라이센스 구매 후 필수
프록시 설정 필요 시 추가 가능
사용자 이름/비밀번호 프록시가 요구하는 경우 필수 입력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로그인

// 기본 로그인 코드
var username = "your_username";
var password = "your_password";
if (login(username, password)) {
    show_message("로그인 성공!");
} else {
    show_message("로그인 실패!");
}

예제 2: 프록시 설정

// 프록시 설정 코드
var proxy_ip = "xx.xx.xx.xx";
var proxy_port = "port";
set_proxy(proxy_ip, proxy_port);

예제 3: 라이센스 업데이트

// 라이센스 업데이트 코드
if (update_license()) {
    show_message("라이센스가 성공적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else {
    show_message("라이센스 업데이트 실패.");
}

예제 4: 계정 생성

// 계정 생성 코드
var new_username = "new_user";
var new_password = "new_password";
create_account(new_username, new_password);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