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 및 버전 정보

GameMaker에는 다양한 라이센스 버전이 있으며, 선택은 주로 목표로 하는 청중과 게임을 만드는 재미를 추구하는지 또는 판매 및 배포를 원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최신 GameMaker 라이센스 정보는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GameMaker 무료 버전
  • GameMaker 라이센스 업그레이드

모든 GameMaker 버전을 사용하더라도 사용 전에 동일한 기본 설정이 필요합니다. 아래 섹션은 이와 관련된 정보로, IDE 및 런타임 업데이트, 특정 대상 모듈에 필요한 SDK, GameMaker의 작동 방식을 개인 스타일에 맞게 조정하는 IDE 환경 설정을 포함합니다.

설치 가이드

항목 설명
IDE 설치 GameMaker IDE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입니다.
런타임 설치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런타임 설치 방법을 설명합니다.
SDK 설치 특정 플랫폼을 위한 SDK 설치 방법을 안내합니다.

라이센스 및 로그인

항목 설명
라이센스 종류 무료,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등 다양한 라이센스 옵션을 설명합니다.
로그인 방법 GameMaker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업데이트 가이드

항목 설명
IDE 업데이트 GameMaker IDE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런타임 업데이트 게임 런타임을 업데이트하는 절차를 안내합니다.

GameMaker 변경 로그

항목 설명
주요 변경 사항 각 버전에서의 주요 변경 사항 및 개선점을 정리합니다.
버그 수정 이전 버전에서 수정된 버그 목록을 제공합니다.

필요한 SDK

항목 설명
플랫폼별 SDK Windows, macOS, Android 등 각 플랫폼에 필요한 SDK 목록입니다.
설치 방법 SDK 설치 방법에 대한 안내를 제공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간단한 게임 만들기

// 플레이어 객체 생성
player = instance_create_layer(100, 100, "Instances", obj_player);

예제 2: 점수 시스템 구현

// 점수 변수 초기화
score = 0;

// 점수 증가 함수
function increase_score(amount) {
    score += amount;
}

예제 3: 적 생성

// 적 객체 생성
enemy = instance_create_layer(random(room_width), random(room_height), "Instances", obj_enemy);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라이센스 및 버전 정보, 설치 및 업데이트 방법, 그리고 활용 예제를 다루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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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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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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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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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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