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 및 버전 정보

GameMaker에는 다양한 라이센스 버전이 있으며, 선택은 주로 목표로 하는 청중과 게임을 만드는 재미를 추구하는지 또는 판매 및 배포를 원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최신 GameMaker 라이센스 정보는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GameMaker 무료 버전
  • GameMaker 라이센스 업그레이드

모든 GameMaker 버전을 사용하더라도 사용 전에 동일한 기본 설정이 필요합니다. 아래 섹션은 이와 관련된 정보로, IDE 및 런타임 업데이트, 특정 대상 모듈에 필요한 SDK, GameMaker의 작동 방식을 개인 스타일에 맞게 조정하는 IDE 환경 설정을 포함합니다.

설치 가이드

항목 설명
IDE 설치 GameMaker IDE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입니다.
런타임 설치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런타임 설치 방법을 설명합니다.
SDK 설치 특정 플랫폼을 위한 SDK 설치 방법을 안내합니다.

라이센스 및 로그인

항목 설명
라이센스 종류 무료,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등 다양한 라이센스 옵션을 설명합니다.
로그인 방법 GameMaker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업데이트 가이드

항목 설명
IDE 업데이트 GameMaker IDE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런타임 업데이트 게임 런타임을 업데이트하는 절차를 안내합니다.

GameMaker 변경 로그

항목 설명
주요 변경 사항 각 버전에서의 주요 변경 사항 및 개선점을 정리합니다.
버그 수정 이전 버전에서 수정된 버그 목록을 제공합니다.

필요한 SDK

항목 설명
플랫폼별 SDK Windows, macOS, Android 등 각 플랫폼에 필요한 SDK 목록입니다.
설치 방법 SDK 설치 방법에 대한 안내를 제공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간단한 게임 만들기

// 플레이어 객체 생성
player = instance_create_layer(100, 100, "Instances", obj_player);

예제 2: 점수 시스템 구현

// 점수 변수 초기화
score = 0;

// 점수 증가 함수
function increase_score(amount) {
    score += amount;
}

예제 3: 적 생성

// 적 객체 생성
enemy = instance_create_layer(random(room_width), random(room_height), "Instances", obj_enemy);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라이센스 및 버전 정보, 설치 및 업데이트 방법, 그리고 활용 예제를 다루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