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aker에는 다양한 라이센스 버전이 있으며, 선택은 주로 목표로 하는 청중과 게임을 만드는 재미를 추구하는지 또는 판매 및 배포를 원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최신 GameMaker 라이센스 정보는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GameMaker 무료 버전
- GameMaker 라이센스 업그레이드
모든 GameMaker 버전을 사용하더라도 사용 전에 동일한 기본 설정이 필요합니다. 아래 섹션은 이와 관련된 정보로, IDE 및 런타임 업데이트, 특정 대상 모듈에 필요한 SDK, GameMaker의 작동 방식을 개인 스타일에 맞게 조정하는 IDE 환경 설정을 포함합니다.
설치 가이드
항목 |
설명 |
IDE 설치 |
GameMaker IDE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입니다. |
런타임 설치 |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런타임 설치 방법을 설명합니다. |
SDK 설치 |
특정 플랫폼을 위한 SDK 설치 방법을 안내합니다. |
라이센스 및 로그인
항목 |
설명 |
라이센스 종류 |
무료,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등 다양한 라이센스 옵션을 설명합니다. |
로그인 방법 |
GameMaker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
업데이트 가이드
항목 |
설명 |
IDE 업데이트 |
GameMaker IDE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런타임 업데이트 |
게임 런타임을 업데이트하는 절차를 안내합니다. |
GameMaker 변경 로그
항목 |
설명 |
주요 변경 사항 |
각 버전에서의 주요 변경 사항 및 개선점을 정리합니다. |
버그 수정 |
이전 버전에서 수정된 버그 목록을 제공합니다. |
필요한 SDK
항목 |
설명 |
플랫폼별 SDK |
Windows, macOS, Android 등 각 플랫폼에 필요한 SDK 목록입니다. |
설치 방법 |
SDK 설치 방법에 대한 안내를 제공합니다. |
활용 예제
예제 1: 간단한 게임 만들기
// 플레이어 객체 생성
player = instance_create_layer(100, 100, "Instances", obj_player);
예제 2: 점수 시스템 구현
// 점수 변수 초기화
score = 0;
// 점수 증가 함수
function increase_score(amount) {
score += amount;
}
예제 3: 적 생성
// 적 객체 생성
enemy = instance_create_layer(random(room_width), random(room_height), "Instances", obj_enemy);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라이센스 및 버전 정보, 설치 및 업데이트 방법, 그리고 활용 예제를 다루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