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기 및 컴파일러
이 문서에서는 실행기와 컴파일러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며, 명령줄을 통해 게임을 빌드하고 테스트하는 방법, 게임 실행 전에 명령줄 매개변수를 추가하는 방법, 컴파일 단계에서 배치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 등을 설명합니다.
목차
- 명령줄을 통한 빌드 및 테스트
- 컴파일러 배치 파일 / 스크립트
- 명령줄 매개변수
- YoYo 컴파일러
- 컴파일러 최적화
- 베타 버전 포함 사항: GMRT (GameMaker Runtime)
명령줄을 통한 빌드 및 테스트
명령줄을 사용하여 게임을 빌드하고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방법은 자동화된 테스트 및 배포에 유용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빌드 명령
gameMaker.exe -build "C:\MyGame\MyGame.gmx"
// 게임 테스트 명령
gameMaker.exe -test "C:\MyGame\MyGame.gmx"
컴파일러 배치 파일 / 스크립트
배치 파일을 사용하여 여러 컴파일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반복적인 작업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 배치 파일 예제
@echo off
gameMaker.exe -build "C:\MyGame\MyGame.gmx"
gameMaker.exe -test "C:\MyGame\MyGame.gmx"
명령줄 매개변수
게임 실행 전에 추가할 수 있는 명령줄 매개변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동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 명령줄 매개변수 예제
gameMaker.exe -debug -log "C:\MyGame\MyGame.gmx"
YoYo 컴파일러
YoYo 컴파일러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 컴파일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활용 예제
// YoYo 컴파일러 사용 예
yoyoCompiler.exe -compile "C:\MyGame\MyGame.gmx"
컴파일러 최적화
컴파일러의 최적화 기능을 활용하여 게임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활용 예제
// 최적화 옵션 예
gameMaker.exe -optimize -level "C:\MyGame\MyGame.gmx"
베타 버전 포함 사항: GMRT (GameMaker Runtime)
베타 버전에서 제공되는 GMRT(GameMaker Runtime)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 런타임은 게임의 실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활용 예제
// GMRT 사용 예
gmrt.exe -run "C:\MyGame\MyGame.gmx"
항목 | 설명 |
---|---|
명령줄 빌드 | 게임을 명령줄에서 빌드하는 방법 |
테스트 | 게임을 명령줄에서 테스트하는 방법 |
배치 파일 | 여러 작업을 자동화하는 배치 파일 사용법 |
명령줄 매개변수 | 게임 실행 시 추가할 수 있는 매개변수 |
YoYo 컴파일러 | YoYo 컴파일러의 사용법 |
최적화 | 게임 성능 향상을 위한 최적화 방법 |
GMRT | GameMaker Runtime의 기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