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RT (GameMaker Runtime)

GMRT란 무엇인가?

GMRT는 GameMaker를 위해 새롭게 개발된 런타임입니다. 기존의 기본 런타임은 GMS2 런타임(가상 머신 및 YYC)으로, 이는 GameMaker Studio 2 버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GMRT는 성능 향상과 최신 도구와의 호환성을 목표로 하여, 이전 GMS2 런타임의 한계를 넘어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현재 GMRT는 GameMaker의 베타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개발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GMRT 설정 방법

GMRT 베타 및 설정 방법에 대한 정보는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현재 GMRT는 실험적이므로, 활성 프로젝트를 GMRT로 이동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대신 실험적인 프로젝트에서 GMRT를 사용해보고, 발생하는 문제를 보고해 주시면 GMRT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관련 페이지

  • 패키지 관리자
  • GMRT 환경 설정
  • 패키지 관리자 환경 설정
항목 설명
GMRT GameMaker를 위한 새로운 런타임
GMS2 런타임 이전 GameMaker Studio 2 버전의 기본 런타임
성능 향상 최신 도구와의 호환성을 통해 성능을 개선
베타 버전 현재 실험적이며, 활성 프로젝트에 사용 권장하지 않음
피드백 요청 실험적인 프로젝트에서 문제를 보고해 주세요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1: 기본 게임 설정

// 게임 초기화
function initializeGame() {
    // 게임 변수 설정
    score = 0;
    lives = 3;
}

예제 2: 플레이어 이동

// 플레이어 이동
function movePlayer() {
    if (keyboard_check(vk_right)) {
        x += 5; // 오른쪽으로 이동
    }
    if (keyboard_check(vk_left)) {
        x -= 5; // 왼쪽으로 이동
    }
}

예제 3: 적 생성

// 적 생성
function spawnEnemy() {
    var enemy = instance_create_layer(random(room_width), 0, "Enemies", obj_enemy);
}

이와 같은 예제들을 통해 GMRT의 기능을 실험하고, 다양한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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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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