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게임 옵션

이 문서에서는 Windows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Windows 게임의 일반 페이지에서는 게임이 설치되고 실행될 때 Windows에 표시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 정보는 제품 정보 섹션에 포함되며, 완전히 작성해야 합니다.

옵션 섹션

  • 설치 위치 선택: 게임 패키지를 "%localappdata%" 또는 "%appdata%" 폴더에 설치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출력 폴더에 EXE 복사: 이 옵션은 일반적으로 필요하지 않지만, 서로 통신하는 다양한 DLL이 있는 사용자에게 제공됩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테스트할 때 게임 EXE가 Temp 폴더가 아닌 출력 폴더에 유지됩니다.

Windows Sleep Margin 설정

이 옵션은 특정 시스템에서 게임 실행 시 스터터링을 줄이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게임이 방 속도보다 빠르게 실행될 경우 GameMaker는 남은 시간 동안 "잠자기" 상태가 되지만, 이 잠자기 시간이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10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이 값으로 충분하지만, 저사양 기기나 많은 백그라운드 프로세스가 실행 중인 기기에서는 1 또는 15와 같은 값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 스케줄러 해상도 조정

런타임에서 스레드 스케줄러의 해상도를 조정하여 성능과 전력 소비를 추가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Steam 활성화

게임에 Steam을 활성화하려면 Steamworks SDK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게임의 일반 옵션에 Steam App ID를 추가해야 합니다. Steam용 게임을 개발하는 경우, 대체 실행기 사용 옵션을 체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 시스템 샌드박스 비활성화

이 옵션을 체크하면 GameMaker의 파일 저장 및 로드 샌드박스가 비활성화되어 게임이 시스템의 모든 파일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이 옵션은 체크 해제되어 있습니다.

그래픽

그래픽 옵션은 게임이 대상 Windows PC의 그래픽 카드를 어떻게 사용할지를 결정하는 설정입니다. 다음과 같은 옵션이 포함됩니다:

옵션 설명
커서 표시 체크 시 일반 Windows 커서가 표시됩니다.
전체 화면 시작 체크 시 게임이 전체 화면 모드로 시작됩니다.
전체 화면 전환 허용 체크 시 사용자가 전체 화면과 창 모드 간 전환할 수 있습니다.
픽셀 간 색상 보간 체크 시 픽셀을 부드럽게 보간합니다.
찢어짐 방지를 위한 동기화 사용 체크 시 V-Sync가 활성화됩니다.
창 크기 조정 허용 체크 시 사용자가 게임 창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테두리 없는 창 체크 시 게임이 테두리 없는 창으로 실행됩니다.
스케일링 비율 유지 또는 전체 스케일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 페이지 크기 설정 텍스처 페이지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이미지

이미지 섹션에서는 게임에 필요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Windows의 경우, 아이콘 파일(.ico 형식)과 스플래시 화면(.png, .bmp, .jpg, .gif 형식)을 제공해야 합니다. 스플래시 화면은 게임 로딩 중 표시됩니다.

설치 프로그램

Windows 게임은 설치 프로그램과 함께 생성할 수 있으며, 여기서 설치 프로그램의 다양한 설정과 그래픽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의 그래픽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설명
완료 이미지 설치 프로그램의 "완료" 페이지에 표시되는 그래픽입니다.
헤더 이미지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 표시되는 그래픽입니다.

이 이미지는 24비트여야 하며 알파 채널을 가질 수 없습니다.

활용 예제

다음은 Windows 게임 옵션을 활용하는 몇 가지 코드 예제입니다.

// 게임 시작 시 전체 화면 모드로 설정
if (fullscreen) {
    window_set_fullscreen(true);
}

// 커서 숨기기
if (!show_cursor) {
    mouse_show(false);
}

// 텍스처 페이지 크기 설정
texture_page_size = 2048;

// 스플래시 화면 표시
if (use_splash_screen) {
    show_splash_screen("splash_image.png");
}
// Steam 활성화
if (enable_steam) {
    steam_init();
}

// 파일 시스템 샌드박스 비활성화
if (disable_sandbox) {
    file_system_set_sandbox(false);
}
// 그래픽 옵션 설정
display_cursor = true;
allow_fullscreen_switching = true;

이와 같은 설정을 통해 Windows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조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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