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 게임 옵션
이 문서는 Ubuntu (Linux)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설명합니다. 다음은 주요 섹션입니다.
일반 설정
이 탭에서는 게임이 실행될 때 표시될 이름을 설정하고, 연락처 이메일, 짧은 설명 및 긴 설명, 게임 또는 개발자의 홈페이지 URL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Steam 활성화: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Steamworks SDK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게임의 일반 옵션에 Steam 앱 ID를 추가해야 합니다.
- 파일 시스템 샌드박스 비활성화: 이 옵션을 체크하면 GameMaker의 파일 저장 및 로드 샌드박스가 비활성화되어 게임이 시스템의 모든 파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옵션은 체크되어 있지 않으며, 모든 시스템에서 파일에 대한 GameMaker 샌드박스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픽 설정
그래픽 옵션은 게임이 대상 Ubuntu 머신의 그래픽 카드를 어떻게 사용할지를 결정하는 설정입니다. 다음 옵션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전체 화면 시작: 체크하면 게임이 전체 화면 모드로 시작됩니다. 기본적으로 꺼져 있습니다.
- 전체 화면 전환 허용: 체크하면 사용자가 전체 화면과 창 모드 간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꺼져 있습니다.
- 픽셀 간 색상 보간: 픽셀을 부드럽게 만드는 비선형 보간을 활성화합니다. 선명한 픽셀 그래픽을 원하면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꺼져 있습니다.
- 커서 표시: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기본 OS 커서가 게임에 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 찢어짐 방지를 위한 동기화 사용: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게임 속도가 모니터의 새로 고침 빈도에 맞춰 조정됩니다. 기본적으로 꺼져 있습니다.
- 창 크기 조정 허용: 사용자가 게임 창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기본적으로 꺼져 있습니다.
- 스케일링: 화면 비율을 유지하거나 이미지를 전체 화면에 맞게 늘릴 수 있습니다.
- 텍스처 페이지 크기 설정: 기본 크기는 2048x2048이며, 256x256에서 8192x8192 사이의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설정
여기에서는 게임의 스플래시 화면과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은 64x64 픽셀의 .png 형식 이미지여야 하며, 스플래시 화면은 게임의 첫 번째 방 크기와 같거나 그 이상이어야 합니다. 스플래시 화면은 게임이 로드되는 동안 표시됩니다.
-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 GameMaker에는 다양한 대상 플랫폼에 필요한 모든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도구가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생성된 이미지를 검토하여 필요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옵션 | 설명 |
---|---|
게임 이름 | 게임 실행 시 표시될 이름 설정 |
연락처 이메일 | 게임 관련 문의를 위한 이메일 주소 입력 |
Steam 활성화 | Steamworks SDK 설치 및 앱 ID 추가 필요 |
파일 시스템 샌드박스 비활성화 | 시스템의 모든 파일에 접근 가능 |
전체 화면 시작 | 게임을 전체 화면 모드로 시작 |
전체 화면 전환 허용 | 전체 화면과 창 모드 간 전환 가능 |
픽셀 간 색상 보간 | 픽셀 부드럽게 처리 (선명한 픽셀 그래픽을 원하면 꺼야 함) |
커서 표시 | 기본 OS 커서 표시 여부 설정 |
찢어짐 방지를 위한 동기화 | 게임 속도를 모니터 새로 고침 빈도에 맞춤 |
창 크기 조정 허용 | 사용자가 게임 창 크기 변경 가능 |
스케일링 | 화면 비율 유지 또는 전체 화면에 맞게 늘리기 |
텍스처 페이지 크기 설정 | 텍스처 페이지의 크기 설정 (256x256 ~ 8192x8192) |
활용 예제
다음은 Ubuntu 게임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코드 스니펫 예제입니다.
// 게임 이름 설정
game_name = "내 게임";
// Steam 활성화
if (enable_steam) {
steam_app_id = "123456";
}
// 파일 시스템 샌드박스 비활성화
disable_sandbox = true;
// 전체 화면 시작
if (start_fullscreen) {
window_set_fullscreen(true);
}
// 그래픽 설정
if (allow_fullscreen_switch) {
window_set_fullscreen(false);
}
// 스플래시 화면 표시
if (use_splash_screen) {
show_splash_screen("splash.png");
}
이 예제들은 게임의 다양한 설정을 조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