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OS 게임 옵션
이 문서에서는 tvOS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설정
여기에서는 게임에 대한 제품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포함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디스플레이 이름: 게임의 이름입니다.
- 번들 ID: 게임의 고유 식별자로, 올바른 역 URL 형식이어야 합니다 (예: com.[회사].[게임이름]).
- 버전 정보: 게임의 버전 정보를 입력합니다.
- 빌드 번호: 빌드의 고유 번호입니다.
또한, 빌드 Mac에서의 앱 출력 위치를 설정하고, 최종 애플리케이션 서명에 사용할 팀 식별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설정하면 tvOS 환경 설정에서 제공한 팀 ID를 덮어씁니다.
- 최소 버전: 게임이 실행될 수 있는 최소 tvOS 버전입니다.
- 브로드캐스트 네트워킹 활성화: 활성화하면 GameMaker가 멀티캐스트 권한(com.apple.developer.networking.multicast)을 추가합니다.
그래픽 설정
여기에서는 게임의 표시 방식과 관련된 세부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옵션이 제공됩니다:
- 픽셀 간 색상 보간: 픽셀을 부드럽게 만드는 선형 보간을 활성화합니다. 선명한 픽셀 그래픽에는 꺼두는 것이 좋지만, 알파 블렌드 및 부드러운 가장자리 그래픽에는 켜두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값은 꺼져 있습니다.
- 스케일링: 드로우 캔버스를 화면 비율을 유지하며 스케일링할지, 또는 화면에 맞게 늘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텍스처 페이지 크기: 기본 크기는 2048x2048이며, 256x256에서 8192x8192 사이의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버튼: 이 버튼을 클릭하면 텍스처 페이지를 생성하고 그 구조를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텍스처 페이지의 크기가 클수록 다양한 브라우저 및 장치와의 호환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커서 표시: 체크하면 마우스가 움직일 때 커서가 표시됩니다. 체크하지 않으면 커서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아이콘 설정
이 섹션에서는 다양한 장치와 앱 스토어의 여러 부분에 필요한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은 24비트 *.png 형식으로 지정된 크기로 작성해야 합니다.
GameMaker에는 모든 대상 플랫폼에 필요한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 도구가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생성된 이미지를 검토하여 필요한 형식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미지 설정
이 섹션에서는 각 tvOS 대상 크기에 대한 "탑 셸프" 이미지와 스플래시 화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개별 24비트 *.png 형식으로 작성되어야 하며, 투명도가 없어야 하고 올바른 크기로 설정해야 합니다.
스플래시 화면을 표시할 최소 시간을 드롭다운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0초에서 10초).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를 사용하여 이러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항목 | 설명 |
---|---|
디스플레이 이름 | 게임의 이름 |
번들 ID | 고유 식별자 (예: com.[회사].[게임이름]) |
버전 정보 | 게임의 버전 |
빌드 번호 | 빌드의 고유 번호 |
최소 버전 | 실행 가능한 최소 tvOS 버전 |
브로드캐스트 네트워킹 | 멀티캐스트 권한 활성화 여부 |
픽셀 간 색상 보간 | 픽셀 부드럽게 처리 |
스케일링 | 화면 비율 유지 또는 늘리기 |
텍스처 페이지 크기 | 텍스처 페이지의 크기 설정 |
커서 표시 | 마우스 커서 표시 여부 |
활용 예제
// 게임의 디스플레이 이름 설정
game_display_name = "내 게임";
// 번들 ID 설정
bundle_id = "com.mycompany.mygame";
// 최소 tvOS 버전 설정
min_tvOS_version = "13.0";
// 그래픽 설정
graphics_interpolate_colors = true;
// 텍스처 페이지 크기 설정
texture_page_size = 2048;
// 커서 표시 설정
show_cursor = true;
// 아이콘 추가
icon_add("icon_60x60.png");
icon_add("icon_120x120.png");
// 스플래시 화면 설정
splash_screen_image = "splash.png";
splash_screen_min_time = 3; // 3초 동안 표시
// 브로드캐스트 네트워킹 활성화
enable_broadcast_networking = true;
이 문서에서는 tvOS 게임 프로젝트의 다양한 설정 옵션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각 설정은 게임의 성능과 사용자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