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게임 옵션
이 문서에서는 macOS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설정
제품 정보
- 게임 표시 이름: 게임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 앱 ID: 고유한 식별자를 설정합니다.
- 버전 번호: 게임의 버전을 입력합니다.
- 빌드 번호: 빌드의 버전을 입력합니다.
- 앱 출력 파일: 게임 설치 파일이 저장될 위치입니다.
- 저작권 정보: 저작권 관련 세부 정보를 입력합니다.
앱 출력은 .app.zip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입니다. 이 파일은 원하는 위치에 저장할 수 있으며, .pkg 및 기타 파일은 이 폴더에 남아 있습니다. 이를 통해 터미널을 사용하여 로컬 설치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팀 식별자
최종 애플리케이션에 서명하는 데 사용할 팀 식별자를 입력합니다. 이 설정은 macOS 환경 설정에서 제공한 팀 ID를 덮어씁니다.
서명 식별자
Apple의 비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예: Steam 게임)에 필요한 서명 식별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파일 시스템 샌드박스 비활성화
이 옵션을 체크하면 GameMaker의 샌드박스가 비활성화되어 게임이 시스템의 모든 파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옵션은 체크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픽 설정
게임이 macOS의 그래픽 카드를 어떻게 사용할지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옵션 | 설명 |
---|---|
전체 화면에서 메뉴 및 도크 허용 | 체크 시 전체 화면 모드에서 OS 메뉴와 도크가 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음. |
커서 표시 | 체크 시 macOS 커서가 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음. |
전체 화면 시작 | 체크 시 게임이 전체 화면 모드로 시작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음. |
전체 화면 전환 허용 | 체크 시 사용자가 전체 화면과 창 모드 간 전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음. |
픽셀 간 색상 보간 | 체크 시 픽셀 간의 색상이 부드럽게 보간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음. |
찢어짐 방지를 위한 동기화 사용 | 체크 시 V-Sync가 활성화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음. |
창 크기 조정 허용 | 체크 시 사용자가 게임 창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음. |
레티나 활성화 | 체크 시 레티나 모니터에서 실제 해상도로 백 버퍼가 설정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음. |
스케일링 | 비율 유지 또는 전체 화면에 맞게 스케일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텍스처 페이지 크기 설정 | 기본 크기는 2048x2048이며, 256x256에서 8192x8192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설정
게임에 필요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섹션입니다.
이미지 종류 | 형식 | 설명 |
---|---|---|
아이콘 | .png | 1024x1024px 크기 |
스플래시 화면 | .png, .bmp, .jpg, .gif | 게임 로딩 중 표시됩니다. |
설치 배경 이미지 | .png | DMG 설치 프로그램의 배경으로 사용됩니다. |
패키징
앱 스토어에 배포할 준비가 된 게임을 원한다면 "Mac App Store용 빌드" 옵션을 체크해야 합니다. 이 옵션은 등록된 개발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 | 설명 |
---|---|
앱 권한 | 필요할 경우만 체크해야 하며, 불필요한 경우 체크하면 Apple이 앱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앱 카테고리 | 게임의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
소셜 설정
Apple Sign In Extension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이 확장은 GameMaker Marketplac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사용 방법에 대한 전체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활용 예제
게임 시작 시 전체 화면 모드로 설정하기
if (game_start) {
window_set_fullscreen(true);
}
사용자 커서 숨기기
if (show_cursor) {
mouse_show();
} else {
mouse_hide();
}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if (display_is_retina()) {
application_surface_resize(window_get_width() * 2, window_get_height() * 2);
}
게임 창 크기 조정 허용
window_set_size(800, 600);
텍스처 페이지 크기 조정
texture_set_page_size(2048, 2048);
이 문서에서는 macOS 게임 프로젝트의 다양한 설정과 옵션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각 설정을 적절히 활용하여 최적의 게임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