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게임 옵션

이 문서에서는 macOS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설정

제품 정보

  • 게임 표시 이름: 게임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 앱 ID: 고유한 식별자를 설정합니다.
  • 버전 번호: 게임의 버전을 입력합니다.
  • 빌드 번호: 빌드의 버전을 입력합니다.
  • 앱 출력 파일: 게임 설치 파일이 저장될 위치입니다.
  • 저작권 정보: 저작권 관련 세부 정보를 입력합니다.

앱 출력은 .app.zip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입니다. 이 파일은 원하는 위치에 저장할 수 있으며, .pkg 및 기타 파일은 이 폴더에 남아 있습니다. 이를 통해 터미널을 사용하여 로컬 설치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팀 식별자

최종 애플리케이션에 서명하는 데 사용할 팀 식별자를 입력합니다. 이 설정은 macOS 환경 설정에서 제공한 팀 ID를 덮어씁니다.

서명 식별자

Apple의 비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예: Steam 게임)에 필요한 서명 식별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파일 시스템 샌드박스 비활성화

이 옵션을 체크하면 GameMaker의 샌드박스가 비활성화되어 게임이 시스템의 모든 파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옵션은 체크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픽 설정

게임이 macOS의 그래픽 카드를 어떻게 사용할지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옵션 설명
전체 화면에서 메뉴 및 도크 허용 체크 시 전체 화면 모드에서 OS 메뉴와 도크가 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음.
커서 표시 체크 시 macOS 커서가 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음.
전체 화면 시작 체크 시 게임이 전체 화면 모드로 시작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음.
전체 화면 전환 허용 체크 시 사용자가 전체 화면과 창 모드 간 전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음.
픽셀 간 색상 보간 체크 시 픽셀 간의 색상이 부드럽게 보간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음.
찢어짐 방지를 위한 동기화 사용 체크 시 V-Sync가 활성화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음.
창 크기 조정 허용 체크 시 사용자가 게임 창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음.
레티나 활성화 체크 시 레티나 모니터에서 실제 해상도로 백 버퍼가 설정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음.
스케일링 비율 유지 또는 전체 화면에 맞게 스케일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 페이지 크기 설정 기본 크기는 2048x2048이며, 256x256에서 8192x8192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설정

게임에 필요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섹션입니다.

이미지 종류 형식 설명
아이콘 .png 1024x1024px 크기
스플래시 화면 .png, .bmp, .jpg, .gif 게임 로딩 중 표시됩니다.
설치 배경 이미지 .png DMG 설치 프로그램의 배경으로 사용됩니다.

패키징

앱 스토어에 배포할 준비가 된 게임을 원한다면 "Mac App Store용 빌드" 옵션을 체크해야 합니다. 이 옵션은 등록된 개발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 설명
앱 권한 필요할 경우만 체크해야 하며, 불필요한 경우 체크하면 Apple이 앱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앱 카테고리 게임의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소셜 설정

Apple Sign In Extension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이 확장은 GameMaker Marketplac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사용 방법에 대한 전체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활용 예제

게임 시작 시 전체 화면 모드로 설정하기

if (game_start) {
    window_set_fullscreen(true);
}

사용자 커서 숨기기

if (show_cursor) {
    mouse_show();
} else {
    mouse_hide();
}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if (display_is_retina()) {
    application_surface_resize(window_get_width() * 2, window_get_height() * 2);
}

게임 창 크기 조정 허용

window_set_size(800, 600);

텍스처 페이지 크기 조정

texture_set_page_size(2048, 2048);

이 문서에서는 macOS 게임 프로젝트의 다양한 설정과 옵션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각 설정을 적절히 활용하여 최적의 게임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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