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게임 옵션

이 문서에서는 iOS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설정

일반 섹션의 첫 번째 부분에서는 게임에 대한 제품 정보가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디스플레이 이름: 게임의 이름
  • 번들 이름: 최종 빌드가 올바르게 작동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역 URL 형식이어야 합니다. 예: com.[회사].[게임이름]
  • 버전 정보: 게임의 버전
  • 빌드 번호: 현재 빌드의 번호

여기에서 최종 애플리케이션 서명을 위해 사용할 팀 식별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iOS 환경 설정에서 제공한 팀 ID를 덮어씁니다.

  • 최소 버전: 게임이 실행될 수 있는 최소 iOS 버전입니다.

다음으로 게임의 빌드 설정을 입력합니다.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게임이 실행될 수 있는 방향을 설정합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세로 방향 허용
  • 뒤집힌 세로 방향 허용
  • 가로 방향 허용
  • 뒤집힌 가로 방향 허용

장치 지원

다음 옵션을 통해 타겟 장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장치 유형 설명
iPhone 또는 iPod Touch iPhone 6 이상 또는 iPod Touch 장치
iPad iPad 장치
둘 다 iPhone/iPod 및 iPad

홈 인디케이터 출력을 연기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체크하면 홈 바가 항상 낮은 알파로 표시되며, 첫 번째 스와이프는 바를 깨우고 두 번째 스와이프는 홈으로 이동합니다. 기본값은 체크 해제입니다.

마지막으로, 방송 네트워킹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하면 GameMaker가 게임에서 전송하는 멀티캐스트 메시지에 멀티캐스트 권한을 추가합니다.

그래픽 설정

게임의 표시 방식과 관련된 다음 세부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픽셀 간 색상 보간: 비선형 보간을 활성화하여 픽셀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선명한 픽셀 그래픽을 원하면 꺼야 하지만, 알파 블렌드와 부드러운 가장자리 그래픽이 있는 경우에는 켜두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값은 꺼져 있습니다.
  • iPad 1 텍스처: iPad 1은 최신 장치보다 텍스처 메모리가 적으므로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텍스처 크기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 스케일링: 드로우 캔버스를 장치 화면 내에서 비율을 유지하며 스케일링할지, 아니면 장치 화면에 맞게 늘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 페이지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기본 크기는 2048x2048이며, 256x256에서 8192x8192 사이의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 플랫폼에 대한 텍스처 페이지를 생성하고 구조를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아이콘 설정

이 섹션에서는 다양한 iPhone 및 iPad 장치와 iOS App Store의 다양한 부분에 필요한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은 각 아이콘에 지정된 크기로 24비트 PNG 이미지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GameMaker에는 모든 타겟 플랫폼에 필요한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 도구가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생성된 이미지를 검토하여 필요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전 프로젝트를 가져올 때 다음과 같은 경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현재 iOS 타겟 버전이 이전에 로드된 프로젝트의 요구 아이콘 형식을 변경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모든 아이콘을 다시 생성해야 하며, 이는 일반 GameMaker 아이콘으로 대체됩니다.

이미지 설정

이 섹션에서는 각 장치 방향에 대한 시작 화면(앱 로드 중 잠깐 표시되는 이미지)을 추가할 수 있으며, 전체 화면을 채우지 않는 시작 화면의 배경으로 사용할 테두리 색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개별 24비트 PNG 이미지로 작성되어야 하며 투명도가 없어야 합니다.

시작 화면의 표시 방법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설명
비율 유지 이미지의 비율을 유지하며 필요한 경우 가장자리에 패딩을 추가합니다.
맞춤 크롭 이미지를 1:1 비율로 유지하고 필요한 경우 가장자리를 크롭(또는 패딩)합니다.
늘리기 이미지를 장치 화면에 맞게 늘리며, 이미지가 왜곡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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