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게임 옵션

이 문서에서는 HTML5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설정

이 섹션에서는 게임에 대한 다음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필드가 있습니다:

  • 브라우저 제목: 게임의 브라우저 탭 제목으로 사용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 버전: 게임의 버전 번호입니다.
  • 폴더 이름: HTML5 게임 파일이 저장될 폴더의 이름입니다 (기본값은 "html5game").
  • 출력 이름: 출력 HTML 파일의 이름이며, 기본값 "index.html" 외의 다른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임 정보 필드 아래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도 있습니다:

  • 콘솔에 디버그 출력: 모든 디버그 출력을 브라우저의 JS 콘솔로 전송합니다. 기본적으로 꺼져 있습니다.
  • 커서 표시: 게임 캔버스 위에 마우스 커서를 비활성화합니다.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 "서버 외부에서 실행 중" 경고 표시: 로컬에서 게임을 테스트할 때 보안 경고를 표시합니다. 이 옵션을 해제하면 경고를 숨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고급 옵션

일반 설정 아래에는 다음과 같은 고급 옵션이 있습니다:

  • index.html로 포함된 파일: 기본적으로 생성된 "index.html" 대신 사용할 사용자 정의 파일을 추가합니다. 웹사이트 디자인이 구현되어 있거나 모든 HTML5 빌드에 특정 기능을 포함하려는 경우 유용합니다.
  • 로딩 바 확장: 기본 로딩 바를 GameMaker 프로젝트에 추가된 확장으로 변경합니다.
  • 출력 .js 전처리: 게임에 필요한 추가 JavaScript를 *.js 출력 앞에 추가합니다.

분석

이 섹션에서는 게임에 분석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Flurry Analytics 또는 Google Analytics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두 기능은 동시에 활성화할 수 없으며, 활성화한 후에는 고유 ID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래픽

게임의 표시 방식과 관련된 다음 세부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전체 화면 전환 허용: 사용자가 게임을 창 모드에서 전체 화면 모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 픽셀 간 색상 보간: 픽셀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 브라우저에서 게임 중앙 정렬: 게임 화면을 브라우저 중앙에 자동으로 정렬합니다. 기본적으로 꺼져 있습니다.
  • 내장 파티클 사용: 내장 파티클 시스템에 필요한 스프라이트를 게임과 함께 내보냅니다.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 내장 글꼴 사용: GameMaker 내장 글꼴을 게임 파일과 함께 내보냅니다.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 WebGL: WebGL 지원을 끄거나 선택적으로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자동 감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스케일링: 게임을 브라우저 내에서 비율을 유지하며 자동으로 스케일링하도록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비율 유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텍스처 페이지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기본 크기는 2048x2048입니다.

이미지

이 섹션에서는 Favicon과 스플래시 화면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은 *.ico 파일로 작성되어야 하며, 크기는 16x16, 32x32, 48x48 또는 64x64 픽셀입니다. 스플래시 화면은 게임을 포함할 캔버스 크기여야 하며, 로딩 바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소셜

소셜 탭은 게임에서 Facebook 통신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Facebook 기능이 필요한 경우 "Facebook 사용" 체크박스를 클릭하고 Facebook App ID 및 Facebook App Display Name을 제공해야 합니다.

옵션 설명
브라우저 제목 게임의 브라우저 탭 제목으로 사용할 텍스트입니다.
버전 게임의 버전 번호입니다.
폴더 이름 HTML5 게임 파일이 저장될 폴더의 이름입니다.
출력 이름 출력 HTML 파일의 이름입니다.
콘솔에 디버그 출력 모든 디버그 출력을 브라우저의 JS 콘솔로 전송합니다.
커서 표시 게임 캔버스 위에 마우스 커서를 비활성화합니다.
전체 화면 전환 허용 사용자가 게임을 전체 화면 모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픽셀 간 색상 보간 픽셀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내장 파티클 사용 내장 파티클 시스템에 필요한 스프라이트를 게임과 함께 내보냅니다.
내장 글꼴 사용 GameMaker 내장 글꼴을 게임 파일과 함께 내보냅니다.

활용 예제

// 브라우저 제목 설정
browser_title = "내 게임";

// 버전 설정
version = "1.0.0";

// 폴더 이름 설정
folder_name = "내게임폴더";

// 출력 이름 설정
output_name = "게임.html";

// 콘솔에 디버그 출력 활성화
debug_output = true;

// 커서 표시 비활성화
display_cursor = false;

// 전체 화면 전환 허용
allow_fullscreen = true;

// 픽셀 간 색상 보간 비활성화
interpolate_colors = false;

// 내장 파티클 사용 비활성화
use_builtin_particles = false;

// 내장 글꼴 사용 비활성화
use_builtin_font = false;
// Google Analytics 활성화
enable_google_analytics = true;
google_analytics_id = "UA-XXXXXXXX-X";

// Flurry Analytics 활성화
enable_flurry_analytics = false;
flurry_analytics_id = "FLURRY_ID";
// WebGL 지원 설정
webgl_support = "auto-detect";

// 스케일링 설정
scaling_mode = "maintain_aspect_ra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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