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Fire 게임 옵션 (구버전)

중요 사항

Amazon Fire 옵션은 구 프로젝트에서만 볼 수 있으며, 읽기 전용입니다. Amazon Fire 및 기타 Android 타겟은 이제 Android 게임 옵션에서 구성됩니다. 이 섹션에서는 Amazon Fire 게임 프로젝트가 컴파일되는 방식을 제어하는 다양한 옵션을 설명합니다.

일반 설정

제품 정보 및 빌드 설정

  • 제품 정보: 프로젝트의 표시 이름, 패키지 정보(도메인, 회사, 제품)를 포함합니다. 패키지 정보는 A-Z의 문자와 0-9의 숫자로만 구성되어야 하며, 기호나 대문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정보는 "com.company.myappname" 형식의 패키지 ID를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 빌드 도구: Android Studio를 사용하여 설치한 도구에 따라 적절한 값을 설정해야 합니다.
  • SDK 버전:
  • 타겟 SDK: 앱이 테스트된 버전입니다. 최신 API 버전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최소 SDK: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는 최소 API 레벨입니다.
  • 컴파일 SDK: 프로젝트가 컴파일되는 API 버전입니다.

방향 설정

게임이 실행될 수 있는 다양한 방향 옵션: - 세로 - 세로 반전 - 가로 - 가로 반전

기타 옵션

  • 블루투스/iCade 지원 활성화: 블루투스 또는 iCade 게임패드 지원 추가.
  • Lint 코드 분석 실행: 프로젝트 빌드 시 코드 분석을 수행하여 오류를 더 깊이 체크합니다.
  • 설치 위치: 자동 또는 외부 저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Amazon Fire 슬립 마진: 특정 시스템에서 게임 실행 시 스터터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픽 설정

게임의 표시 방식과 관련된 설정: - 픽셀 간 색상 보간: 픽셀을 부드럽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 화면 색상 깊이: 16비트 또는 24비트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스케일링: 화면 비율을 유지하면서 캔버스를 스케일링하거나 화면에 맞게 늘릴 수 있습니다. - 텍스처 페이지 크기: 기본 크기는 2048x2048이며, 256x256에서 8192x8192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설정

프로젝트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콘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아이콘 이미지는 24비트 *.png 파일로 적절한 크기로 생성해야 합니다.

이미지 설정

  • 배경 색상: 스플래시 스크린의 배경 색상을 설정합니다.
  • 스플래시 스크린: 게임 로딩 중 표시될 화면을 추가합니다.
  • 배너 이미지: 24비트 *.png 형식의 배너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권한 설정

게임이 요청할 수 있는 권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GameMaker는 필요한 권한을 자동으로 할당하지만, 필요한 경우 수동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권한 설명
WRITE_EXTERNAL_STORAGE 외부 저장소에 쓰기 허용
READ_PHONE_STATE 전화 상태 읽기 전용 접근 허용
ACCESS_NETWORK_STATE 네트워크 정보 접근 허용
INTERNET 네트워크 소켓 열기 허용
BLUETOOTH 페어링된 블루투스 장치 연결 허용
RECORD_AUDIO 마이크로부터 오디오 입력 기록 허용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게임 설정

// 게임의 기본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game_init() {
    display_name = "내 게임";
    package_name = "com.mycompany.mygame";
    target_sdk = 28;
    minimum_sdk = 16;
    compile_sdk = 28;
}

예제 2: 방향 설정

// 게임의 방향을 세로로 설정합니다.
set_orientation(orientation_portrait);

예제 3: 블루투스 지원 활성화

// 블루투스 지원을 활성화합니다.
enable_bluetooth_support(true);

예제 4: 스플래시 스크린 설정

// 스플래시 스크린을 설정합니다.
set_splash_screen("splash.png", 5);

예제 5: 권한 요청

// 필요한 권한을 요청합니다.
request_permission(WRITE_EXTERNAL_STORAGE);

이 문서는 Amazon Fire 게임 옵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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