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Yo 컴파일러

YoYo 컴파일러란?

YoYo 컴파일러(YYC)는 기계 코드를 사용하여 실행 가능한 패키지를 생성하는 특별한 컴파일러입니다. 이는 GameMaker VM이 사용하는 해석된 코드와 실행기를 대신합니다. 컴파일된 코드는 실행 속도가 빠르지만, 실행 파일을 컴파일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SDK 설정하기

YoYo 컴파일러가 대상 플랫폼에 대해 컴파일할 수 있도록 하려면 올바른 SDK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SDK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는 다음의 도움말 센터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GameMaker Required SDKs.

각 플랫폼에 필요한 SDK에 대한 정보는 도움말 센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SDK 정보 링크
GX.games 링크
Windows 링크
macOS 링크
Ubuntu 링크
Android 링크
iOS 링크
iPadOS 링크
tvOS 링크

YYC로 프로젝트 빌드하기

SDK가 올바르게 설정되면, 선택한 플랫폼의 출력 옵션을 YYC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 런타임에 빌드하려는 플랫폼에 대한 YYC 모듈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 먼저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 후, VM 출력과 마찬가지로 빌드 메뉴에서 실행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SDK의 경로가 올바르게 구성되지 않은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GameMaker는 선택한 플랫폼에서 실행 파일을 빌드하는 데 필요한 파일의 위치를 알아야 합니다. 이 설정이 올바르게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컴파일 오류가 표시됩니다.

선택한 플랫폼에 대해 경로가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하려면 플랫폼 기본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다음은 YoYo 컴파일러를 활용한 다양한 예제입니다.

예제 1: 기본 YYC 프로젝트 설정

// 기본 YYC 프로젝트 설정
if (os_type == os_windows) {
    // Windows에서의 설정
    show_message("Windows 플랫폼을 위한 설정 완료");
} else if (os_type == os_mac) {
    // macOS에서의 설정
    show_message("macOS 플랫폼을 위한 설정 완료");
}

예제 2: SDK 경로 확인

// SDK 경로 확인
if (!file_exists("C:/Program Files/GameMaker/Sdk")) {
    show_message("SDK 경로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

예제 3: YYC 빌드 실행

// YYC 빌드 실행
if (output_option == "YYC") {
    build_project();
    show_message("YYC 빌드가 완료되었습니다.");
}

예제 4: 오류 처리

// 오류 처리
try {
    compile_project();
} catch (error) {
    show_message("컴파일 오류 발생: " + string(error));
}

이와 같은 예제를 통해 YoYo 컴파일러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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