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 관리자
방 관리자는 게임 프로젝트에서 방을 생성하고 구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문서에서는 방 관리자의 기능과 사용 방법을 설명하고, 다양한 활용 예제를 제공합니다.
방 관리자의 기능
방 생성 및 이동
- 자산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방을 생성하고, 다른 폴더 그룹 간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은 일반적으로 특정 순서를 따르는 방을 가지고 있으며, 최소한 하나의 시작 방이 필요합니다.
방 관리자 열기
- 자산 브라우저 상단의 "Extras" 버튼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선택하여 방 관리자를 열 수 있습니다.
- 방 아이콘을 클릭하여 직접 열 수도 있습니다.
방 순서 탭
- 방 순서 탭에서는 방이 접근되는 순서를 정의합니다.
room_goto_next()
함수를 사용하여 각 방의 끝에서 다음 방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방은 "홈"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시작 방임을 나타냅니다.
방 상속 탭
- 방 상속 탭은 "자식" 방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 자식 방은 "부모" 방에서 복사되어 모든 속성을 상속받습니다.
- 방 편집기에서 상속을 켜거나 끌 수 있으며, 새로운 레이어나 인스턴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방 정렬 및 그룹화
- 방의 순서를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여러 방을 선택하고 드래그하여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그룹 폴더를 생성하여 방을 더 잘 조직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
- 검색 바를 사용하여 방 이름에 검색어를 추가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방 관리자 하단에는 방을 위아래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방 관리자 메뉴 옵션
- 자식 방 생성: 클릭한 방의 자식으로 새로운 방을 생성합니다.
- 편집: 방 편집기를 엽니다.
- 태그 편집: 방에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이름 바꾸기: 방 자산의 이름을 변경합니다.
- 복제: 선택한 방을 복제합니다.
- 즐겨찾기: 선택한 방을 즐겨찾기 섹션에 추가합니다.
- 삭제: 선택한 방을 삭제합니다.
- 자식 확장: 그룹 폴더의 내용을 확장합니다.
- 모두 확장/축소: 모든 폴더 그룹을 확장하거나 축소합니다.
- 정렬: 방을 위아래로 이동합니다.
- 파일 탐색기 열기: OS 파일 탐색기를 엽니다.
- 자산 색상: 방의 색상을 선택하여 방 관리자를 식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활용 예제
방 생성 및 이동 예제
// 방 생성
var new_room = room_add("rm_NewRoom");
// 방 이동
room_order[0] = new_room; // 방을 첫 번째 위치로 이동
방 상속 예제
// 부모 방에서 자식 방 생성
var child_room = room_add("rm_ChildRoom");
room_inherit(child_room, "rm_ParentRoom"); // 부모 방 속성 상속
방 정렬 예제
// 방 정렬 변경
room_order[1] = room_order[0]; // 첫 번째 방을 두 번째 위치로 이동
room_order[0] = new_room; // 새 방을 첫 번째 위치로 이동
그룹 생성 예제
// 방 그룹 생성
var group = group_create("Group1");
group_add_room(group, "rm_Level_1");
group_add_room(group, "rm_Level_2");
이 문서에서는 방 관리자의 기능과 사용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방 관리자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