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aker 러너
이 문서는 GameMaker의 다양한 창과 도구에 대해 설명하며, 게임의 실행 및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에 대해 다룹니다. 대부분의 설정은 게임별로 구성해야 하지만, 일부는 선택 사항이며 필수는 아닙니다(예: Configurations). 또한, 사용 가능한 옵션은 보유한 라이센스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예: 일부 게임 옵션).
게임 옵션
게임 옵션은 게임의 전반적인 설정을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옵션은 게임의 성능과 사용자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옵션 이름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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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도 설정 | 게임의 화면 해상도를 설정합니다. |
프레임 속도 | 게임의 초당 프레임 수를 조정합니다. |
전체 화면 모드 | 전체 화면으로 게임을 실행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
그래픽 품질 | 게임의 그래픽 품질을 설정합니다. |
룸 관리자
룸 관리자는 게임의 다양한 룸(장면)을 관리하는 도구입니다. 각 룸은 게임의 특정 부분을 나타내며, 룸 간의 전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능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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룸 추가 | 새로운 룸을 추가합니다. |
룸 삭제 | 기존 룸을 삭제합니다. |
룸 전환 | 룸 간의 전환을 설정합니다. |
배경 설정 | 각 룸의 배경을 설정합니다. |
포함된 파일
포함된 파일은 게임에서 사용되는 리소스 파일을 관리합니다. 이러한 파일들은 게임의 실행에 필수적입니다.
파일 유형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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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파일 | 게임에서 사용할 이미지 파일입니다. |
오디오 파일 | 게임의 사운드 및 음악 파일입니다. |
스크립트 파일 | 게임의 로직을 정의하는 스크립트입니다. |
파일 시스템
파일 시스템은 게임에서 파일을 읽고 쓰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데이터 저장 및 로드가 가능합니다.
기능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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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 읽기 | 파일에서 데이터를 읽어옵니다. |
파일 쓰기 | 데이터를 파일에 저장합니다. |
경로 설정 | 파일의 경로를 설정합니다. |
오디오 그룹
오디오 그룹은 게임에서 사용할 오디오 파일을 그룹화하여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오디오 파일을 쉽게 재생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룹 이름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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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 음악 | 게임의 배경 음악을 포함하는 그룹입니다. |
효과음 | 게임 내 효과음을 포함하는 그룹입니다. |
텍스처 그룹
텍스처 그룹은 게임에서 사용할 텍스처를 관리합니다. 텍스처는 게임의 그래픽 요소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룹 이름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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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텍스처 | 게임의 캐릭터에 사용되는 텍스처입니다. |
배경 텍스처 | 게임의 배경에 사용되는 텍스처입니다. |
활용 예제
다음은 GameMaker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예제 코드입니다.
// 게임 해상도 설정
window_set_size(800, 600);
// 룸 전환
room_goto_next();
// 오디오 재생
audio_play_sound(sound_background, 1, true);
// 텍스처 설정
texture_set(texture_character);
// 파일 읽기 예제
var data = file_text_open_read("savefile.txt");
var score = file_text_read_real(data);
file_text_close(data);
// 효과음 재생
audio_play_sound(sound_effect_jump, 1, false);
// 그래픽 품질 설정
graphics_set_quality(2);
// 전체 화면 모드 전환
window_set_fullscreen(true);
이 문서는 GameMaker의 다양한 기능과 설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각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여 게임의 품질과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