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aker 러너

이 문서는 GameMaker의 다양한 창과 도구에 대해 설명하며, 게임의 실행 및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에 대해 다룹니다. 대부분의 설정은 게임별로 구성해야 하지만, 일부는 선택 사항이며 필수는 아닙니다(예: Configurations). 또한, 사용 가능한 옵션은 보유한 라이센스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예: 일부 게임 옵션).

게임 옵션

게임 옵션은 게임의 전반적인 설정을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옵션은 게임의 성능과 사용자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옵션 이름 설명
해상도 설정 게임의 화면 해상도를 설정합니다.
프레임 속도 게임의 초당 프레임 수를 조정합니다.
전체 화면 모드 전체 화면으로 게임을 실행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그래픽 품질 게임의 그래픽 품질을 설정합니다.

룸 관리자

룸 관리자는 게임의 다양한 룸(장면)을 관리하는 도구입니다. 각 룸은 게임의 특정 부분을 나타내며, 룸 간의 전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능 설명
룸 추가 새로운 룸을 추가합니다.
룸 삭제 기존 룸을 삭제합니다.
룸 전환 룸 간의 전환을 설정합니다.
배경 설정 각 룸의 배경을 설정합니다.

포함된 파일

포함된 파일은 게임에서 사용되는 리소스 파일을 관리합니다. 이러한 파일들은 게임의 실행에 필수적입니다.

파일 유형 설명
이미지 파일 게임에서 사용할 이미지 파일입니다.
오디오 파일 게임의 사운드 및 음악 파일입니다.
스크립트 파일 게임의 로직을 정의하는 스크립트입니다.

파일 시스템

파일 시스템은 게임에서 파일을 읽고 쓰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데이터 저장 및 로드가 가능합니다.

기능 설명
파일 읽기 파일에서 데이터를 읽어옵니다.
파일 쓰기 데이터를 파일에 저장합니다.
경로 설정 파일의 경로를 설정합니다.

오디오 그룹

오디오 그룹은 게임에서 사용할 오디오 파일을 그룹화하여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오디오 파일을 쉽게 재생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룹 이름 설명
배경 음악 게임의 배경 음악을 포함하는 그룹입니다.
효과음 게임 내 효과음을 포함하는 그룹입니다.

텍스처 그룹

텍스처 그룹은 게임에서 사용할 텍스처를 관리합니다. 텍스처는 게임의 그래픽 요소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룹 이름 설명
캐릭터 텍스처 게임의 캐릭터에 사용되는 텍스처입니다.
배경 텍스처 게임의 배경에 사용되는 텍스처입니다.

활용 예제

다음은 GameMaker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예제 코드입니다.

// 게임 해상도 설정
window_set_size(800, 600);

// 룸 전환
room_goto_next();

// 오디오 재생
audio_play_sound(sound_background, 1, true);

// 텍스처 설정
texture_set(texture_character);
// 파일 읽기 예제
var data = file_text_open_read("savefile.txt");
var score = file_text_read_real(data);
file_text_close(data);

// 효과음 재생
audio_play_sound(sound_effect_jump, 1, false);
// 그래픽 품질 설정
graphics_set_quality(2);

// 전체 화면 모드 전환
window_set_fullscreen(true);

이 문서는 GameMaker의 다양한 기능과 설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각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여 게임의 품질과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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