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옵션 설명서

게임 옵션은 두 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주요 옵션플랫폼 설정. 주요 옵션은 일반 옵션으로 시작하며, 이는 게임이 실행될 플랫폼에 관계없이 영향을 미치는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주요 옵션

일반 옵션

  • 기본 스크립팅 언어: 현재 프로젝트의 객체 이벤트와 스크립트가 GML 코드 또는 GML 비주얼을 사용할지 선택하거나, 새로운 스크립트를 생성할 때마다 물어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초당 프레임 수: 이 값은 GameMaker가 게임을 실행할 때 유지하려고 하는 초당 프레임 수의 한계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60이며, 30도 자주 사용됩니다. 게임의 종류, 방의 크기, 인스턴스 수, 코드의 복잡성에 따라 적절한 값을 조정해야 합니다.
  • 기본 그리기 색상: 코드에서 색상이 설정되지 않았을 때 텍스트나 포럼(기타 요소)의 기본 색상입니다.
  • 방 외부의 기본 그리기 색상: 게임 방 외부의 배경을 지우는 데 사용되는 기본 색상입니다.
  •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 클릭하면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 도구가 열립니다.
  • 프로젝트 시작 날짜: 프로젝트가 시작된 날짜입니다.
  • 프로젝트 사용 시간: 프로젝트가 시작된 이후 경과된 시간입니다.
  • 프로젝트 GUID: GameMaker 내에서 각 프로젝트에 대해 생성되는 고유 식별자입니다. 새 GUID를 생성하려면 "Create New GUID"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소스 제어 활성화: 프로젝트를 SCM(소스 제어 관리) 하에 두고 싶다면 이 옵션을 체크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저자: 게임 저자(또는 퍼블리셔 또는 스튜디오)의 이름입니다.
  • 프로젝트 마지막 변경: 프로젝트가 마지막으로 변경된 날짜/시간을 표시합니다(편집 불가).
  • 스파인 라이센스 수락: 스파인 런타임 라이센스를 수락하는 체크박스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에서 스파인 스프라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충돌 호환성 모드: GameMaker가 2022년 이전 버전에서 사용된 레거시 충돌 시스템을 사용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새로운 프로젝트에서는 비활성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배열에 대한 쓰기 시 복사 동작 활성화: 현재 열려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 구식의 쓰기 시 복사 배열 동작을 활성화합니다.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새로운 프로젝트에서는 비활성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템플릿 정보

주요 옵션 섹션에는 템플릿 정보 메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산 브라우저는 라이센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다른 게임 옵션을 제공합니다.

플랫폼 설정

다음은 플랫폼별 게임 옵션입니다:

플랫폼 설명
GX.games 게임 옵션
Windows Windows 플랫폼 설정
macOS macOS 플랫폼 설정
Ubuntu Ubuntu 플랫폼 설정
HTML5 HTML5 플랫폼 설정
Android Android 플랫폼 설정
iOS iOS 플랫폼 설정
tvOS tvOS 플랫폼 설정

콘솔 게임 옵션은 다양한 법적 제한으로 인해 여기에 나열되지 않았습니다. 콘솔 라이센스가 있는 경우, YoYo Games 헬프 데스크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부 GameMaker 프로젝트는 Amazon Fire 타겟에 대한 게임 옵션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레거시 읽기 전용 옵션으로, GameMaker는 이제 Android 게임 옵션을 사용하여 Fire 플랫폼을 직접 지원합니다.

활용 예제

기본 스크립팅 언어 설정

// GML 코드 예제
if (language == "GML") {
    // GML 코드 실행
}

게임 초당 프레임 수 조정

// 게임 루프 설정
game_speed = 60; // 초당 60프레임

기본 그리기 색상 설정

// 기본 색상 설정
draw_set_color(c_white); // 흰색으로 설정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

//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 호출
project_image_generate();

소스 제어 활성화

// 소스 제어 활성화 체크
if (enable_source_control) {
    // 소스 제어 활성화 코드
}

이와 같은 예제를 통해 게임 옵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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