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플레이스 라이브러리
마켓플레이스 라이브러리 창은 사용자가 획득한 패키지를 보여주고, 이를 다운로드하거나 프로젝트에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왼쪽에는 각 카테고리 필터가 있어 각 카테고리에서 어떤 자산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중앙에는 라이브러리의 자산 목록이 표시됩니다. 각 자산을 선택하면 오른쪽에서 자산의 개요를 볼 수 있으며, 자산 패키지를 프로젝트에 보기, 다운로드 또는 설치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주요 기능
기능 | 설명 |
---|---|
카테고리 필터 | 자산을 카테고리별로 필터링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산 목록 | 라이브러리의 자산 목록을 보여줍니다. |
자산 개요 | 선택한 자산의 개요를 오른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 자산 패키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
가져오기 |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자산을 현재 프로젝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새 프로젝트로 가져오기 | 자산을 새 프로젝트로 가져올 수 있는 옵션입니다. |
새 프로젝트 이름 지정 | 자산을 추가할 새 프로젝트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자산 새로 고침 | 자산 목록을 새로 고칠 수 있는 버튼입니다. |
평가하기 | 다운로드한 자산을 평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자산 추가 방법
- 다운로드: 자산 패키지를 다운로드하려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가져오기: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 자원 선택: 자산 패키지에서 추가할 자원을 선택하거나 모든 자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새 프로젝트로 가져오기: 자산을 새 프로젝트로 가져오려면 해당 옵션을 선택하고 프로젝트 이름을 지정합니다.
활용 예제
아래는 마켓플레이스 라이브러리에서 자산을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 자산을 게임에 추가하는 코드 예제
var myAsset = asset_get("my_asset_name");
instance_create_layer(0, 0, "Instances", myAsset);
// 다운로드한 자산을 사용하여 캐릭터를 생성하는 코드 예제
var character = asset_get("character_asset");
var player = instance_create_layer(100, 100, "Players", character);
// 자산의 속성을 변경하는 코드 예제
player.speed = 5;
player.health = 100;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운로드한 자산은 개인 용도로만 사용 가능하며, 제3자와 공유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자산을 백업하고 다른 위치로 복사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자산 패키지를 만드는 개발자들은 훌륭한 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므로, 사용해본 후 자산에 대한 평가를 고려해 주세요. 이는 개발자에게 격려가 되며, 다른 사용자에게도 자산의 품질에 대한 유용한 가이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