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출 가이드라인
게임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창작물을 GameMaker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출판자와 최종 사용자 모두가 Marketplace에서 최상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모든 자산은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며, Marketplace 정책에 의해 제한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부적절한 콘텐츠는 다른 사용자에 의해 신고될 수 있으며, 해당 콘텐츠는 상점에서 제거됩니다. 자산 신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기사를 참조하세요: 자산 평가 및 신고.
따라서 우리는 콘텐츠 제한, 품질 관리 및 모범 사례 가이드를 포함하여 자산이 성공적으로 출판될 수 있도록 하는 간단한 가이드라인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가이드라인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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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우선 | Marketplace의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업로드하는 모든 자산은 가능한 한 높은 품질을 유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25개의 잘 애니메이션된 스프라이트 팩이 100개의 평균 스프라이트보다 더 선호됩니다. |
개발자에게 가치 제공 | 고객 만족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따라서 개발자가 스스로 만들 수 없거나 시간과 비용이 드는 자산만 Marketplace에 등록됩니다. |
품질 제품 | 모든 자산은 품질을 나타내야 하며, 잘 제작된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오디오 및 코드를 업로드해야 합니다. |
가성비 | Marketplace는 가성비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단일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또는 사운드와 같은 간단한 자산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사용 용이성 | 자산을 접근 가능하고 사용하기 쉽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문서화되고 주석이 달린 자산이 더 많이 사용됩니다. |
자신의 작업 | 제출하는 모든 자산은 출판자의 작업이어야 하며, 다른 서비스에서 다운로드하거나 복사한 자산은 제출할 수 없습니다. |
눈에 띄기 | 자산이 잘 만들어진 아이콘, 스크린샷 및 기능 그래픽으로 돋보이도록 해야 합니다. |
이름 지정 | 자산 이름은 자산을 적절히 설명해야 하며, 고유해야 하고 비표준 문자나 밑줄을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
조직 | 자산을 GMEZ 프로젝트 파일로 구성하는 방법은 출판자에게 달려 있지만, 자산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폴더 구조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
문서화 | 모든 자산 제출에는 자산의 기능, 설치 방법 및 사용 방법을 설명하는 문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최대 자산 크기 | Marketplace 자산은 5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그래픽 자산
모든 그래픽 자산(스프라이트, 배경 및 애니메이션)은 가능한 최고의 품질이어야 하며 최종 사용자에게 실제로 유용해야 합니다. 비트맵 그래픽은 손실 없는 압축 형식(예: PSD, PNG, TIFF)을 사용해야 하며, 손실 이미지(JPEG)는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코드 자산
모든 스크립트 및 코드 자산은 잘 문서화되어야 하며, 코드 전반에 주석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설명해야 합니다. 코드 형식은 다음과 같이 유지해야 합니다:
- 모든 코드는 주석이 달려야 합니다.
- 일관된 들여쓰기를 유지해야 합니다.
- 코드 그룹화를 통해 관련 섹션 간에 줄 바꿈을 추가해야 합니다.
- 일관된 변수 및 스크립트 명명 규칙을 유지해야 합니다.
오디오 자산
모든 오디오 자산은 가능한 최고의 품질이어야 하며, 모든 사운드는 동일한 기본 최소/최대 범위를 유지해야 합니다. 사운드 효과는 WAV 형식이어야 하며, 음악은 OGG 또는 MP3 형식이어야 합니다.
활용 예제
// 스프라이트 생성 예제
var sprite = sprite_add("path/to/sprite.png", 1, false, false, 0, 0);
// 애니메이션 재생 예제
sprite_index = sprite;
image_speed = 1;
// 사운드 재생 예제
audio_play_sound(sound_effect, 1, false);
// 간단한 적 AI 예제
if (distance_to_object(player) < 100) {
move_towards_point(player.x, player.y, speed);
}
// 점수 증가 예제
score += 10;
// 버튼 클릭 이벤트 예제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if (position_meeting(mouse_x, mouse_y, button)) {
// 버튼 클릭 시 행동
}
}
이 문서는 자산 제출 시 준수해야 할 가이드라인을 설명하며, 각 자산 유형에 대한 추가 지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