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플레이스 스타일 가이드

이 문서는 GameMaker 마켓플레이스를 위한 자산 및 서비스를 만드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자산 목록을 설정할 때 자산을 설명하고 브랜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간단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가이드를 따르는 것이 필수는 아니지만, 자산이 최종 사용자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고, 마켓플레이스의 홈페이지에 자산이 소개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표시 이름

  • 표시 이름은 자산에 대해 고유해야 하며, 상표가 있는 단어는 포함할 수 없습니다. 상표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 표시 이름은 제품을 적절히 설명해야 하며, 메인 스토어 페이지에 표시되는 상자에는 약 11자 정도만 들어갑니다.

설명

  • 자산의 설명은 자산이 무엇에 사용되는지,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충분히 설명해야 합니다.
  • 설명은 길 필요는 없지만, 표시 이름을 반복하는 한 문장은 고객을 끌어들이지 못할 수 있습니다.
  • 그래픽 기반 자산의 경우 포함된 이미지 유형을 나열하거나, 음악 앨범의 경우 트랙 목록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 코드 기반 자산의 경우 사용 예를 보여주는 짧은 코드 블록을 추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설명 형식

  • 이탤릭체: 이 텍스트는 이탤릭체입니다
  • 굵은 텍스트: 이 텍스트는 굵은 텍스트입니다
  • 굵고 이탤릭체: 이 텍스트는 굵고 이탤릭체입니다
  • URL 참조: 링크
  • 글머리 기호 목록:
  • 목록 항목 하나
  • 목록 항목 둘
  • 목록 항목 셋
  • 번호 매기기 목록:
  • 목록 항목 하나
  • 목록 항목 둘
  • 목록 항목 셋
  • 코드 블록: game_maker_function(arguments); yet_another_function(more, arguments, here);

키워드

  • 자산의 키워드를 결정할 때, 사람들이 자산과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검색할 단어와 자산을 독특하게 만드는 단어를 혼합하여 사용하세요.
  • 예를 들어, 플랫폼 엔진에 대한 좋은 키워드 세트는 Platform, Jump, Gravity와 같은 일반적인 단어와 Zombie, Space, Tiger와 같은 독특한 단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기능 그래픽

  • 기능 그래픽은 자산이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의 메인 쇼릴에 소개되기를 원한다면 필수입니다.
  • 기능 그래픽에는 제목과 짧은 설명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콘

  • 게임의 아이콘은 모든 카테고리 목록에서 보이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 각 자산에 대해 고유한 아이콘을 사용해야 하며, 출판사 로고 아이콘을 재사용하면 소비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 스크린샷은 자산을 브랜딩하는 데 중요합니다.
  • 해야 할 것:
  • 자산이 작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모형 또는 스크린샷 포함
  • GameMaker IDE에서 자산의 스크린샷 포함 가능
  • 회사 로고 및 자산의 주요 장점 설명하는 텍스트 포함
  • 하지 말아야 할 것:
  • "빈", "스크린샷", "플레이스홀더" 등의 메시지를 포함한 스크린샷
  •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 사용

비디오

  • 비디오 트레일러는 자산을 마케팅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 특히 자산에 사운드 파일이 포함된 경우, 사용자가 다운로드하기 전에 미리 들어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활용 예제

// 플랫폼 엔진 예제
if (keyboard_check(vk_space)) {
    player_jump();
}

// 적 AI 예제
if (distance_to_object(player) < attack_range) {
    attack_player();
}

// 배경 음악 재생 예제
audio_play_sound(background_music, 1, true);
항목 설명
표시 이름 자산의 고유한 이름
설명 자산의 기능 및 사용법 설명
키워드 검색 최적화를 위한 단어
기능 그래픽 자산을 홍보하는 이미지
아이콘 자산을 대표하는 이미지
스크린샷 자산의 시각적 요소를 보여주는 이미지
비디오 자산의 기능을 보여주는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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