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셔 계정 만들기
게임메이커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자산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게임메이커 계정을 만들어야 하며, 자산 패키지를 공유하고 싶다면 마켓플레이스 퍼블리셔 계정에 등록해야 합니다. 퍼블리셔로 등록하기 위해 따라야 할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퍼블리셔 계정 등록 단계
- 게임메이커 계정에 로그인하기
- 계정 대시보드에 들어갑니다.
- 퍼블리셔 등록 페이지 방문하기
- 계정 대시보드의 퍼블리셔 섹션에서 "자산 판매"를 클릭합니다.
- 등록 버튼 클릭하기
- 다음 페이지에서 "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퍼블리셔 이름, 이메일, 업로드할 자산 유형과 같은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 마켓플레이스 퍼블리셔 계약서 읽고 동의하기
- 퍼블리셔 계정 등록을 완료하기 전에 계약서를 읽고 동의해야 합니다. 제출이 완료되면, 모든 등록은 YoYo Games에 의해 검증되어야 하므로 새로운 퍼블리셔 계정은 즉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등록이 검증되면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통지됩니다. (영국 표준 근무 시간에 운영되므로 주말 신청 등은 승인에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퍼블리셔 계정 관리하기
- 등록이 완료되면 퍼블리셔 계정으로 이동하여 이미 제공한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아바타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퍼블리셔 콘솔 기능
등록이 검증된 후에는 퍼블리셔 콘솔의 나머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블리셔 콘솔은 자산 퍼블리싱 작업의 "홈"이며, 페이지 왼쪽에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각 메뉴는 퍼블리싱 활동에 대한 다양한 세부 정보를 보여줍니다.
메뉴 항목 | 설명 |
---|---|
자산 | 자산(스프라이트, 오디오, 프로젝트 등)의 개요를 제공하며, 세부 정보를 보고 수정하고 판매 내역 및 다운로드 통계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을 게시하거나 새로운 자산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서비스 | 다른 마켓플레이스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그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업데이트하거나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계정 세부정보 | 퍼블리셔의 공개 프로필을 업데이트하고 결제 세부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접근 | 팀 내에서 여러 사용자를 퍼블리셔 계정에 추가하고 접근할 수 있는 퍼블리셔 콘솔의 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분석 | 일일 판매 및 다운로드 보고서와 그래프에 접근하여 자산 성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구매 | 자산에 대한 모든 구매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무료 구매도 표시되지만 가격은 $0.00로 나타납니다.) |
저자 조건 | 마켓플레이스에 퍼블리싱하기 위한 현재 저자 조건과 약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자산을 포함하여 어떤 것도 퍼블리싱하기 전에 동의해야 합니다. |
추가 계정 생성
하나의 퍼블리셔 계정을 설정하고 검증한 후에는 게임메이커 계정 대시보드로 돌아가 추가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예를 들어 아트 자산을 공유하는 계정과 코드 자산을 공유하는 계정을 별도로 만들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다음은 퍼블리셔 계정을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 자산 업로드 예제
function uploadAsset(assetName, assetType) {
// 자산 업로드 로직
}
// 서비스 등록 예제
function registerService(serviceName, serviceDetails) {
// 서비스 등록 로직
}
// 사용자 추가 예제
function addUserToAccount(email) {
// 사용자 추가 로직
}
// 판매 통계 조회 예제
function getSalesStatistics() {
// 판매 통계 조회 로직
}
// 자산 수정 예제
function editAsset(assetId, newDetails) {
// 자산 수정 로직
}
// 퍼블리셔 프로필 업데이트 예제
function updatePublisherProfile(newProfileDetails) {
// 프로필 업데이트 로직
}
이 문서에서는 퍼블리셔 계정 등록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마켓플레이스 제출 가이드라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