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셔 계정 만들기

게임메이커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자산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게임메이커 계정을 만들어야 하며, 자산 패키지를 공유하고 싶다면 마켓플레이스 퍼블리셔 계정에 등록해야 합니다. 퍼블리셔로 등록하기 위해 따라야 할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퍼블리셔 계정 등록 단계

  1. 게임메이커 계정에 로그인하기
  2. 계정 대시보드에 들어갑니다.
  3. 퍼블리셔 등록 페이지 방문하기
  4. 계정 대시보드의 퍼블리셔 섹션에서 "자산 판매"를 클릭합니다.
  5. 등록 버튼 클릭하기
  6. 다음 페이지에서 "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퍼블리셔 이름, 이메일, 업로드할 자산 유형과 같은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7. 마켓플레이스 퍼블리셔 계약서 읽고 동의하기
  8. 퍼블리셔 계정 등록을 완료하기 전에 계약서를 읽고 동의해야 합니다. 제출이 완료되면, 모든 등록은 YoYo Games에 의해 검증되어야 하므로 새로운 퍼블리셔 계정은 즉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등록이 검증되면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통지됩니다. (영국 표준 근무 시간에 운영되므로 주말 신청 등은 승인에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퍼블리셔 계정 관리하기
  10. 등록이 완료되면 퍼블리셔 계정으로 이동하여 이미 제공한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아바타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퍼블리셔 콘솔 기능

등록이 검증된 후에는 퍼블리셔 콘솔의 나머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블리셔 콘솔은 자산 퍼블리싱 작업의 "홈"이며, 페이지 왼쪽에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각 메뉴는 퍼블리싱 활동에 대한 다양한 세부 정보를 보여줍니다.

메뉴 항목 설명
자산 자산(스프라이트, 오디오, 프로젝트 등)의 개요를 제공하며, 세부 정보를 보고 수정하고 판매 내역 및 다운로드 통계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을 게시하거나 새로운 자산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다른 마켓플레이스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그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업데이트하거나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계정 세부정보 퍼블리셔의 공개 프로필을 업데이트하고 결제 세부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접근 팀 내에서 여러 사용자를 퍼블리셔 계정에 추가하고 접근할 수 있는 퍼블리셔 콘솔의 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분석 일일 판매 및 다운로드 보고서와 그래프에 접근하여 자산 성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구매 자산에 대한 모든 구매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무료 구매도 표시되지만 가격은 $0.00로 나타납니다.)
저자 조건 마켓플레이스에 퍼블리싱하기 위한 현재 저자 조건과 약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자산을 포함하여 어떤 것도 퍼블리싱하기 전에 동의해야 합니다.

추가 계정 생성

하나의 퍼블리셔 계정을 설정하고 검증한 후에는 게임메이커 계정 대시보드로 돌아가 추가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예를 들어 아트 자산을 공유하는 계정과 코드 자산을 공유하는 계정을 별도로 만들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다음은 퍼블리셔 계정을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 자산 업로드 예제
function uploadAsset(assetName, assetType) {
    // 자산 업로드 로직
}

// 서비스 등록 예제
function registerService(serviceName, serviceDetails) {
    // 서비스 등록 로직
}

// 사용자 추가 예제
function addUserToAccount(email) {
    // 사용자 추가 로직
}
// 판매 통계 조회 예제
function getSalesStatistics() {
    // 판매 통계 조회 로직
}

// 자산 수정 예제
function editAsset(assetId, newDetails) {
    // 자산 수정 로직
}

// 퍼블리셔 프로필 업데이트 예제
function updatePublisherProfile(newProfileDetails) {
    // 프로필 업데이트 로직
}

이 문서에서는 퍼블리셔 계정 등록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마켓플레이스 제출 가이드라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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