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페이지

게임메이커를 처음 열면, 주 IDE가 시작 페이지에서 열립니다. 시작 페이지의 각 요소에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 마법사로 건너뛰기"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 마법사의 도움을 받아 첫 번째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설정 마법사는 게임메이커에서 첫 번째 게임을 만드는 데 필요한 단계를 안내합니다. "닫기"를 클릭하면 마법사를 닫고 수동으로 게임메이커를 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시작할 때 마법사를 보지 않으려면 "다시 보지 않기" 체크박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메이커가 "내 프로젝트" 디렉토리가 클라우드 저장소로 설정되어 있음을 감지하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클라우드 저장소에 프로젝트를 저장하면 저장 및 빌드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경로 기본 설정에서 변경하라는 요청을 받게 됩니다.

시작 페이지 요소

시작 페이지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소 설명
메뉴 바 IDE 전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메뉴를 보여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섹션에서 설명합니다.
프로젝트 옵션 프로젝트를 생성, 열기 또는 가져올 수 있는 섹션입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최근 프로젝트 이전에 작업한 프로젝트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이름과 경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하면 열립니다.
버전 및 로그인 현재 사용 중인 IDE 버전 및 런타임 버전의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리소스 게임메이커의 공식 튜토리얼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타일을 보여줍니다.

IDE 메뉴

상단에는 일반 IDE 메뉴가 있으며, 매뉴얼의 다음 섹션에서 설명합니다:

  • 파일 메뉴
  • 편집 메뉴
  • 빌드 메뉴
  • 창 메뉴
  • 도구 메뉴
  • 마켓플레이스 메뉴
  • 레이아웃 메뉴
  • 도움말 메뉴

특정 창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을 때, 상단 메뉴 바에 컨텍스트 특정 메뉴 옵션이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 편집기 창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으면 "이미지", "보기", "효과"와 같은 추가 메뉴 항목이 표시됩니다.

새 프로젝트 시작하기

새 프로젝트를 만들려면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고, 기존 프로젝트를 열려면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압축된 YYZ 게임메이커 프로젝트 파일이나 구버전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1.4 GMX 프로젝트 파일을 열려면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열기"와 "가져오기"는 파일 탐색기를 열어 필요한 프로젝트 파일을 찾아볼 수 있게 해줍니다.

게임메이커는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1.4 프로젝트와 완전히 호환되지 않지만, 가져온 1.4 프로젝트는 여전히 실행될 수 있습니다. 구식 기능은 호환성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재구성됩니다. GML의 변경 사항 및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센터의 "GMS 1.4 프로젝트를 게임메이커로 포팅하기"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새 프로젝트를 만들려면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젝트 유형 및 템플릿 메뉴가 열립니다. 먼저 프로젝트 유형을 선택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게임을 선택해야 합니다. 라이브 배경화면이나 오페라 GX용 게임 스트립을 만드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게임을 선택합니다. 프로젝트 유형을 선택한 후 빈 템플릿을 선택하거나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프로젝트의 이름과 저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비어 있지 않은 템플릿을 선택한 경우 GML 코드와 GML 비주얼 버전 중에서 선택해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작하기!"를 클릭하여 새 프로젝트에 들어갑니다. 프로젝트를 열고 템플릿으로 내보내면 자신만의 템플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 새 프로젝트 생성 예제
var projectName = "MyFirstGame";
var projectPath = "C:/Games/" + projectName;

// 프로젝트 생성 함수
function createProject(name, path) {
    // 프로젝트 생성 로직
}

// 프로젝트 생성 호출
createProject(projectName, projectPath);
// 기존 프로젝트 열기 예제
var existingProjectPath = "C:/Games/MyOldGame";

// 프로젝트 열기 함수
function openProject(path) {
    // 프로젝트 열기 로직
}

// 프로젝트 열기 호출
openProject(existingProjectPath);
// 템플릿으로 프로젝트 내보내기 예제
var templateName = "MyTemplate";

// 템플릿 내보내기 함수
function exportTemplate(name) {
    // 템플릿 내보내기 로직
}

// 템플릿 내보내기 호출
exportTemplate(templateN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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