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력 창

출력 창 소개

게임메이커에서 프로젝트를 처음 열면 화면 하단에 출력 창이 나타납니다. 이 창은 다양한 탭을 포함하고 있으며, 프로젝트의 상황에 따라 다른 출력 정보를 보여줍니다. 출력 창은 IDE 하단의 넓은 버튼을 클릭하여 최소화할 수 있으며, 탭을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다른 위치로 이동하거나, 탭 내용 바를 클릭하여 작업 공간으로 드래그하여 독립 창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탭을 서로 드래그하여 분할 보기 출력 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탭의 이름을 변경하려면 탭을 더블 클릭하면 됩니다. IDE의 기본 상태로 복원하려면 레이아웃 메뉴에서 '레이아웃 초기화'를 선택하면 되고, 닫은 탭은 윈도우 메뉴에서 다시 열 수 있습니다. 출력 창의 내용 표시 방식을 변경하려면 출력 창 환경 설정을 수정하면 됩니다.

기본 탭 설명

탭 이름 설명
출력 모든 컴파일 출력과 show_debug_message 함수를 통해 추가한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초기 정보는 주로 디버그 정보이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원인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검색 결과 검색 및 바꾸기 창을 열고 검색어를 입력하면 결과가 표시됩니다. 결과를 더블 클릭하면 해당 자산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소스 제어 SCM 플러그인의 모든 출력을 보여줍니다. 설정 방법은 소스 제어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중단점 디버그 모드에서 프로젝트 실행을 일시 중지하도록 설정한 코드의 위치입니다. F9 키로 추가할 수 있으며,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구문 오류 코드에서 발견된 구문 오류를 보여줍니다. 오류를 더블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컴파일 오류 구문 검사기가 감지하지 못한 오류나 컴파일 옵션 설정과 관련된 오류가 발생할 때 나타납니다. 오류를 더블 클릭하면 해당 자산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페더 메시지 페더가 보고한 모든 오류, 경고 및 제안을 보여줍니다. 항목을 더블 클릭하면 해당 코드 창으로 이동합니다.

활용 예제

출력 창 사용 예제

// 디버그 메시지 출력
show_debug_message("게임이 시작되었습니다!");

검색 및 바꾸기 기능 활용

// 특정 문자열을 검색하여 바꾸기
var search_string = "이전 문자열";
var replace_string = "새로운 문자열";
// 코드에서 문자열을 바꾸는 로직

중단점 설정 예제

// 중단점을 설정하여 디버깅
if (score > 100) {
    // 중단점 추가
    show_debug_message("점수가 100을 초과했습니다!");
}

구문 오류 수정 예제

// 구문 오류 예시
var player_score = 0 // 세미콜론이 누락됨

컴파일 오류 처리 예제

// 컴파일 오류 발생 예시
var enemy; // 변수가 선언되었지만 사용되지 않음

이 문서에서는 출력 창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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