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플러그인 설정하기
Git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Git 실행 파일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Preferences의 Plugins - Source Control (Git)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Git 실행 파일 경로 설정
- Git 실행 파일 경로는 GameMaker에서 자동으로 채워질 수 있습니다. 만약 필드가 비어 있다면, 버튼을 클릭하여 Git 설치 폴더의 cmd 폴더에 포함된
git.exe
파일을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경로는C:\Program Files\Git\
입니다.
Git 옵션 설정
- 나머지 Git 옵션에 대한 내용은 Plugin Preferences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소스 제어 활성화
프로젝트에서 소스 제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Game Options로 이동하여 소스 제어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macOS에서의 문제 해결
macOS에서 소스 제어 작업이 실패할 경우,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어를 실행하세요:
xcode-select --install
항목 | 설명 |
---|---|
Git 실행 파일 경로 | GameMaker에서 자동으로 채워지며, 수동으로 설정 가능 |
Git 설치 경로 | 일반적으로 C:\Program Files\Git\ 에 위치 |
소스 제어 활성화 | Game Options에서 소스 제어를 활성화해야 함 |
macOS 문제 해결 | 터미널에서 xcode-select --install 명령어 실행 |
활용 예제
Git 플러그인 설치 및 설정
// Git 플러그인 설치
// Git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 설정을 진행합니다.
Git 실행 파일 경로 확인
// Git 실행 파일 경로 확인
if (file_exists("C:\\Program Files\\Git\\cmd\\git.exe")) {
// 경로가 존재할 경우
}
소스 제어 활성화 코드
// 소스 제어 활성화
game_options.source_control = true;
macOS에서 Git 설치 확인
// macOS에서 Git 설치 확인
if (os_type == "macOS") {
// xcode-select 설치 확인
}
이 문서에서는 Git 플러그인을 설정하는 방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