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지토리 옵션
Git 실행 파일을 설정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소스 제어를 활성화한 후, 이제 GameMaker IDE를 리포지토리에 연결해야 합니다. 이는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리포지토리 생성
- 기존 리포지토리 복제
프로젝트 리포지토리 생성
첫 번째 경우인 프로젝트 리포지토리를 생성하면, 프로젝트가 있는 곳에 직접 Git 리포지토리가 생성됩니다. Git 용어로 이는 "비어 있지 않은 리포지토리"로, Push/Pull은 이 경우 의미가 없지만, 여전히 커밋을 하고 프로젝트 변경 사항을 추적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변경 사항과 수정 사항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를 설정하려면, 메인 메뉴에서 소스 제어 > 프로젝트 리포지토리 생성
을 클릭하면 됩니다.
기존 리포지토리 복제
편의 기능으로, IDE를 통해 외부 리포지토리를 복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연결할 리포지토리에 대한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신원 설정에서 설정해야 하며, 그 후에는 소스 제어 > 리포지토리 복제
를 클릭하면 됩니다. URL을 입력할 때는 SSH 대신 HTTPS 변형을 사용하고, 복제할 위치를 지정합니다.
복제가 완료되면, 프로젝트를 열고 싶을 경우 자동으로 파일 브라우저가 열립니다.
단계 | 설명 |
---|---|
1 | Git 실행 파일 설정 |
2 | 소스 제어 활성화 |
3 | 프로젝트 리포지토리 생성 또는 기존 리포지토리 복제 |
4 | URL 입력 및 위치 지정 |
5 | 파일 브라우저 열기 |
활용 예제
프로젝트 리포지토리 생성 예제
// Git 리포지토리 생성
source_control_create_project_repository();
기존 리포지토리 복제 예제
// 리포지토리 복제
source_control_clone_repository("https://github.com/username/repo.git");
변경 사항 커밋 예제
// 변경 사항 커밋
source_control_commit("변경 사항 설명");
변경 사항 되돌리기 예제
// 마지막 커밋 되돌리기
source_control_revert_last_commit();
리포지토리 상태 확인 예제
// 리포지토리 상태 확인
var status = source_control_get_status();
show_message(status);
이와 같은 방법으로 Git을 활용하여 프로젝트의 버전 관리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