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믹서

프로젝트를 만들 때 여러 사운드 그룹의 볼륨을 함께 확인하고 설정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게임 내에서 모든 사운드가 올바르게 들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개별 사운드 편집기를 열어야 하는 경우가 많아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GameMaker는 여러 사운드를 한 곳에서 재생하고 볼륨 레벨을 조정할 수 있는 사운드 믹서 창을 열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 창은 사운드 편집기에서 열 수 있으며, 선택한 사운드를 믹서 뷰에 추가합니다. 또는 도구 메뉴에서 열 수 있습니다.

사운드 믹서 사용 방법

사운드 추가하기

사운드를 믹서에 추가하려면 자산 브라우저에서 사운드를 선택한 후 오른쪽 클릭 메뉴에서 "사운드 믹서에서 열기"를 선택하거나, 사운드 자산을 클릭하고 믹서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믹서 구성 요소

믹서는 다음과 같은 섹션으로 나뉩니다:

섹션 설명
열 제어 이 섹션은 사운드 열의 제어를 포함합니다. 모든 사운드를 재생하거나 루프 또는 처음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재생할 볼륨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 값을 변경하면 그룹 내 모든 사운드에 실시간으로 적용됩니다.
오디오 그룹 사운드 리소스를 서로 다른 오디오 그룹에 할당한 경우, 드롭다운 메뉴에서 그룹을 선택하면 모든 사운드가 현재 사운드 믹서 열에 추가됩니다.
사운드 자산 이 부분은 믹서에 추가된 각 사운드를 보여줍니다. 믹서 상단에서 모든 사운드의 전체 볼륨을 설정할 수 있으며, 개별 사운드 볼륨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별 사운드를 재생하고 루프할 수도 있습니다. 열 보기에서 사운드를 제거하려면 사운드의 닫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링크 열 링크 열 버튼을 클릭하면 인접한 열이 연결되어 볼륨 및 재생 제어가 함께 연결됩니다. 따라서 연결된 열 중 하나의 제어를 변경하면 다른 열의 사운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추가 열 믹서에 필요한 만큼 추가 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믹서 오른쪽에 있는 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각 추가 열은 가장 오른쪽 열에 추가되며, 이전 열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나 오디오 그룹을 일반적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믹서에서 열을 제거하려면 오디오 그룹 드롭다운 메뉴 옆에 있는 "사운드 그룹 제거" 버튼을 찾으면 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사운드 믹서 설정

// 사운드 믹서 열기
sound_mixer_open();

예제 2: 사운드 그룹 추가

// 사운드 그룹 선택
audio_group_select("background_music");

예제 3: 볼륨 조정

// 모든 사운드 볼륨 설정
sound_mixer_set_volume(0.5);

예제 4: 개별 사운드 루프 설정

// 개별 사운드 루프 설정
sound_mixer_set_loop("explosion_sound", true);

예제 5: 링크 열 사용

// 인접한 열 링크
sound_mixer_link_columns(1, 2);

이와 같은 방법으로 사운드 믹서를 활용하여 다양한 사운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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