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도구 사용 설명서

프로젝트 도구는 GameMaker의 다양한 버전 간에 프로젝트를 변환하는 내장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IDE에서 내부적으로 사용되며, 이전 프로젝트 형식을 현재 형식으로 변환하거나 그 반대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IDE의 도구 메뉴에서 프로젝트 도구 옵션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현재 프로젝트 형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로젝트 형식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도구 창 필드 설명

도구 창에는 다음과 같은 필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드 이름 설명
소스 변환할 소스 프로젝트 또는 패키지 파일의 경로를 포함합니다. 유효한 파일 경로를 붙여넣거나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 선택기를 열 수 있습니다.
대상 생성할 대상 프로젝트의 경로를 포함합니다. 유효한 경로를 붙여넣거나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 선택기를 열 수 있습니다. 소스 프로젝트가 .yyp 파일인 경우 이 필드는 비워둘 수 있으며, 이 경우 프로젝트 도구는 소스 디렉토리 내에서 변환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소스 프로젝트가 패키지 파일인 경우 이 필드는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프로젝트 형식 변환할 수 있는 프로젝트 형식이 포함된 드롭다운 목록입니다. 사용 가능한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LTS22 - 2022.0 LTS 릴리스에서 사용되는 프로젝트 형식.
NOV23 - 2023.11 릴리스에서 사용되는 프로젝트 형식.
DEFAULT - 현재 기본 버전화된 프로젝트 형식.
필요 시 VERS0 변환 강제 이 체크박스가 활성화되면, 프로젝트 도구는 프로젝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지막 시도로 중간 기본 버전 0 형식으로 변환을 강제합니다. VERS0 형식은 NOV23 형식과 버전화된 DEFAULT 형식 간의 변환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형식입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할 때는 매우 주의해야 하며, 누락된 필드에 대한 최선의 추측을 하며 알 수 없는 데이터를 제거합니다.
변환 폴더 정리 이 체크박스가 선택되면, 프로젝트 도구는 변환 후 변환 폴더를 정리합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 도구 출력

모든 프로젝트 도구 출력은 프로젝트 도구 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윈도우 메뉴프로젝트 도구 출력 옵션을 통해 수동으로 열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환경 설정에서 프로젝트 도구 출력 표시를 활성화하면 프로젝트 도구가 실행될 때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활용 예제

다음은 프로젝트 도구를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소스 프로젝트 변환

// 소스 프로젝트 경로 설정
var sourcePath = "C:/GameMaker/OldProject.yyp";
// 대상 프로젝트 경로 설정
var destinationPath = "C:/GameMaker/NewProject.yyp";
// 변환 실행
ProjectTool.convert(sourcePath, destinationPath);

예제 2: 패키지 파일 변환

// 패키지 파일 경로 설정
var packagePath = "C:/GameMaker/Package.zip";
// 변환할 프로젝트 형식 설정
var projectFormat = "NOV23";
// 변환 실행
ProjectTool.convertPackage(packagePath, projectFormat);

예제 3: VERS0 변환 강제

// 소스 프로젝트 경로 설정
var sourcePath = "C:/GameMaker/ProjectWithIssues.yyp";
// VERS0 변환 강제 설정
ProjectTool.forceVERS0Conversion(sourcePath);

예제 4: 변환 후 폴더 정리

// 소스 프로젝트 경로 설정
var sourcePath = "C:/GameMaker/ProjectToClean.yyp";
// 변환 실행 후 폴더 정리
ProjectTool.cleanConversionFolders(sourcePath);

이 문서에서는 프로젝트 도구의 기본적인 사용법과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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