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는 GameMaker IDE의 도구 메뉴에서 접근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필요한 스플래시 화면, 프로모션 이미지 및 아이콘을 단일 이미지 세트에서 신속하게 생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기본 이미지와 기본 아이콘을 제공한 후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각 플랫폼의 게임 옵션이 새로운 이미지로 업데이트됩니다.

요구 사항

이 도구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고해상도 스플래시 화면과 고해상도 아이콘 이미지를 제공해야 합니다. 추천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 종류 추천 크기 파일 형식
스플래시 화면 최소 1920x1080px 또는 1080x1920px 24비트 PNG (투명도 없음)
아이콘 최소 1024x1024px 24비트 PNG (투명도 가능)

이미지 미리보기 및 적용

이미지를 제공하면 미리보기 창에 표시되며,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할 때 사용할 "적합" 유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적합 유형 설명
비율 유지 이미지를 비율을 유지하며 크기를 조정하고, 비율이 1:1이 아닐 경우 배경색으로 채웁니다.
크기에 맞게 늘리기 이미지를 아이콘/이미지의 전체 크기에 맞게 늘립니다.
크기에 맞게 자르기 기본 이미지를 수평 또는 수직 축에 맞게 조정한 후 나머지를 잘라냅니다.

예를 들어, 640x480 이미지를 480x800 스플래시 화면으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 이미지는 수직 축에 맞게 확대되고 나머지는 잘려 나갑니다. 반대로 1080x1920 이미지를 800x800에 맞춰야 할 경우, 이미지는 수평 축에 맞게 축소되고 나머지는 잘려 나갑니다.

배경색 설정

아이콘과 이미지의 배경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색상은 비율을 유지하며 이미지를 조정할 때 "패딩"으로 사용됩니다.

생성하기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GameMaker가 모든 게임 옵션의 이미지 및 아이콘 설정을 각 플랫폼에 맞는 이미지로 채웁니다.

참고: 위의 설명에서 예외는 Android 적응형 아이콘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여 생성되지 않습니다.

주의 사항

이 도구는 필요한 모든 이미지를 생성하지만, 완벽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각 플랫폼의 크기와 해상도에 맞게 이미지를 조정하려고 하지만, 원하는 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도구를 실행한 후 각 플랫폼의 게임 옵션에서 모든 이미지를 검토하고 수동으로 조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활용 예제

다음은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를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 기본 이미지와 아이콘 설정
var baseImage = "splash_screen.png";
var baseIcon = "app_icon.png";

// 이미지 생성기 호출
image_generator(baseImage, baseIcon);
// 비율 유지 설정
set_image_fit("keep_aspect_ratio");
// 크기에 맞게 늘리기 설정
set_image_fit("stretch_to_fit");
// 크기에 맞게 자르기 설정
set_image_fit("crop_to_fit");
// 배경색 설정
set_background_color("white");

이와 같은 방법으로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를 활용하여 다양한 플랫폼에 맞는 이미지를 쉽게 생성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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