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관리자

패키지 관리자는 게임의 컴파일 과정에서 GameMaker가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현재 GMRT(GameMaker Runtime)에 필요한 패키지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패키지 목록

왼쪽에는 선택한 소스의 모든 패키지가 표시되며, 패키지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해당 패키지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패키지의 버전을 선택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검색 및 소스 변경

왼쪽 상단 모서리에서 패키지를 검색할 수 있으며,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는 드롭다운 메뉴를 통해 패키지 소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소스

패키지 소스는 패키지가 저장된 원격 레지스트리의 URL입니다. 소스를 선택하면 패키지 관리자가 표시하는 패키지가 변경됩니다. 이는 레지스트리의 URL뿐만 아니라 소스의 범위에 따라 필터링되어 해당 범위에 맞는 패키지만 표시됩니다.

소스 드롭다운 옆의 버튼을 클릭하면 목록을 편집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메뉴에서는 현재 사용 가능한 패키지 소스가 모두 표시되며, 소스를 클릭하여 세부 정보를 편집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새 소스를 추가하려면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각 소스에 대해 목록에서 이름, URL, 범위, 비밀번호 및 설치 하위 디렉토리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항목 설명
패키지 관리자 게임 컴파일에 필요한 패키지 설치 도구
패키지 목록 선택한 소스의 모든 패키지 표시
검색 기능 패키지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
소스 변경 드롭다운 메뉴를 통해 패키지 소스 변경 가능
패키지 소스 패키지가 저장된 원격 레지스트리의 URL
필터링 소스의 범위에 따라 표시되는 패키지 필터링
소스 편집 소스의 세부 정보를 편집하거나 제거하는 기능
새 소스 추가 새로운 패키지 소스를 추가하는 기능

활용 예제

패키지 관리자를 활용하여 다양한 패키지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패키지 설치

// 패키지 설치 코드 예제
package_manager.install("패키지 이름");

예제 2: 패키지 검색

// 패키지 검색 코드 예제
var search_result = package_manager.search("검색어");

예제 3: 패키지 소스 추가

// 새로운 패키지 소스 추가 코드 예제
package_manager.add_source("소스 이름", "소스 URL", "범위", "비밀번호");

예제 4: 패키지 버전 선택

// 패키지 버전 선택 코드 예제
package_manager.select_version("패키지 이름", "버전 번호");

이러한 예제들을 통해 패키지 관리자의 기능을 활용하여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패키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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