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IDE 도구
이 문서에서는 게임 제작에 도움이 되는 추가 IDE 도구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도구들은 매뉴얼의 다른 부분에서는 다루지 않으며, IDE의 다른 섹션에 유용한 보조 도구들입니다.
디버거
디버거는 코드의 오류를 찾고 수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도구입니다. 게임의 실행 중에 발생하는 문제를 추적하고, 변수의 값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웹 서버
마이크로 웹 서버는 게임을 웹 환경에서 테스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웹 기반 게임의 기능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컬 자산 패키지
로컬 자산 패키지는 프로젝트에 필요한 자산(이미지, 사운드 등)을 관리하는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자산을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는 게임의 아이콘 및 스플래시 화면과 같은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일관된 디자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믹서
사운드 믹서는 게임 내 사운드 효과 및 음악을 조절하는 도구입니다. 여러 사운드 트랙을 동시에 관리하고 믹싱할 수 있습니다.
소스 제어
소스 제어는 프로젝트의 버전을 관리하는 도구입니다. 여러 개발자가 동시에 작업할 때 코드의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도구
프로젝트 도구는 게임 개발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관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관리자
2024.800+ 버전부터는 패키지 관리자가 추가됩니다. 이 도구는 외부 라이브러리 및 플러그인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도구 이름 | 설명 |
---|---|
디버거 | 코드 오류 추적 및 수정 도구 |
마이크로 웹 서버 | 웹 환경에서 게임 테스트 도구 |
로컬 자산 패키지 | 자산 관리 도구 |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 | 게임 아이콘 및 스플래시 화면 생성 도구 |
사운드 믹서 | 사운드 효과 및 음악 조절 도구 |
소스 제어 | 프로젝트 버전 관리 도구 |
프로젝트 도구 | 다양한 기능 제공 도구 |
패키지 관리자 | 외부 라이브러리 및 플러그인 관리 도구 |
활용 예제
디버거를 사용하여 코드의 오류를 찾는 방법:
if (score > highscore) {
highscore = score;
} else {
show_error("Score is not high enough!", true);
}
마이크로 웹 서버를 설정하는 방법:
http_server_start(port);
로컬 자산 패키지를 생성하는 방법:
asset_package_create("MyAssets");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를 사용하는 방법:
image_generate("icon.png", width, height);
사운드 믹서를 활용하는 방법:
sound_set_volume(sound_id, volume_level);
소스 제어를 통해 코드 변경 사항을 관리하는 방법:
git commit -m "Fixed bug in scoring system";
프로젝트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
project_tool_add("New Feature");
패키지 관리자를 통해 라이브러리를 추가하는 방법:
package_manager_add("MyLibr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