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IDE 도구

이 문서에서는 게임 제작에 도움이 되는 추가 IDE 도구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도구들은 매뉴얼의 다른 부분에서는 다루지 않으며, IDE의 다른 섹션에 유용한 보조 도구들입니다.

디버거

디버거는 코드의 오류를 찾고 수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도구입니다. 게임의 실행 중에 발생하는 문제를 추적하고, 변수의 값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웹 서버

마이크로 웹 서버는 게임을 웹 환경에서 테스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웹 기반 게임의 기능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컬 자산 패키지

로컬 자산 패키지는 프로젝트에 필요한 자산(이미지, 사운드 등)을 관리하는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자산을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는 게임의 아이콘 및 스플래시 화면과 같은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일관된 디자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믹서

사운드 믹서는 게임 내 사운드 효과 및 음악을 조절하는 도구입니다. 여러 사운드 트랙을 동시에 관리하고 믹싱할 수 있습니다.

소스 제어

소스 제어는 프로젝트의 버전을 관리하는 도구입니다. 여러 개발자가 동시에 작업할 때 코드의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도구

프로젝트 도구는 게임 개발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관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관리자

2024.800+ 버전부터는 패키지 관리자가 추가됩니다. 이 도구는 외부 라이브러리 및 플러그인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도구 이름 설명
디버거 코드 오류 추적 및 수정 도구
마이크로 웹 서버 웹 환경에서 게임 테스트 도구
로컬 자산 패키지 자산 관리 도구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 게임 아이콘 및 스플래시 화면 생성 도구
사운드 믹서 사운드 효과 및 음악 조절 도구
소스 제어 프로젝트 버전 관리 도구
프로젝트 도구 다양한 기능 제공 도구
패키지 관리자 외부 라이브러리 및 플러그인 관리 도구

활용 예제

디버거를 사용하여 코드의 오류를 찾는 방법:

if (score > highscore) {
    highscore = score;
} else {
    show_error("Score is not high enough!", true);
}

마이크로 웹 서버를 설정하는 방법:

http_server_start(port);

로컬 자산 패키지를 생성하는 방법:

asset_package_create("MyAssets");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기를 사용하는 방법:

image_generate("icon.png", width, height);

사운드 믹서를 활용하는 방법:

sound_set_volume(sound_id, volume_level);

소스 제어를 통해 코드 변경 사항을 관리하는 방법:

git commit -m "Fixed bug in scoring system";

프로젝트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

project_tool_add("New Feature");

패키지 관리자를 통해 라이브러리를 추가하는 방법:

package_manager_add("MyLibr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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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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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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