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구 메뉴

도구 메뉴는 GameMaker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독립 실행형 도구를 열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아래는 도구 메뉴의 주요 항목입니다:

메뉴 항목 설명
텍스처 그룹 텍스처 그룹 창을 엽니다.
오디오 그룹 오디오 그룹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운드 믹서 사운드 믹서 창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 창을 엽니다.
로컬 패키지 생성 자산 패키저 창을 열어 로컬 자산 패키지를 만들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로컬 패키지 가져오기 파일 탐색기 창을 열어 로컬 자산 패키지를 선택하고 가져올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도구 현재 및 이전 GameMaker 프로젝트 형식 버전 간의 변환을 수행하는 프로젝트 도구를 엽니다.

활용 예제

텍스처 그룹 사용 예제

// 텍스처 그룹을 생성하는 코드 예제
var texture_group = texture_group_create("MyTextureGroup");

오디오 그룹 사용 예제

// 오디오 그룹을 추가하는 코드 예제
audio_group_add("MyAudioGroup", "background_music.mp3");

사운드 믹서 사용 예제

// 사운드 믹서에서 볼륨 조절하는 코드 예제
audio_sound_gain(sound_background, 0.5, 0);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 예제

// 프로젝트 이미지를 생성하는 코드 예제
project_image_generate("MyProjectImage.png");

로컬 패키지 생성 예제

// 로컬 패키지를 생성하는 코드 예제
asset_packager_create("MyLocalPackage");

로컬 패키지 가져오기 예제

// 로컬 패키지를 가져오는 코드 예제
asset_packager_import("MyLocalPackage.zip");

프로젝트 도구 사용 예제

// 프로젝트 도구를 사용하여 변환하는 코드 예제
project_tool_convert("OldProject.gmx", "NewProject.gm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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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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