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구 메뉴
도구 메뉴는 GameMaker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독립 실행형 도구를 열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아래는 도구 메뉴의 주요 항목입니다:
메뉴 항목 | 설명 |
---|---|
텍스처 그룹 | 텍스처 그룹 창을 엽니다. |
오디오 그룹 | 오디오 그룹 창을 볼 수 있습니다. |
사운드 믹서 | 사운드 믹서 창을 볼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 |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 창을 엽니다. |
로컬 패키지 생성 | 자산 패키저 창을 열어 로컬 자산 패키지를 만들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로컬 패키지 가져오기 | 파일 탐색기 창을 열어 로컬 자산 패키지를 선택하고 가져올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도구 | 현재 및 이전 GameMaker 프로젝트 형식 버전 간의 변환을 수행하는 프로젝트 도구를 엽니다. |
활용 예제
텍스처 그룹 사용 예제
// 텍스처 그룹을 생성하는 코드 예제
var texture_group = texture_group_create("MyTextureGroup");
오디오 그룹 사용 예제
// 오디오 그룹을 추가하는 코드 예제
audio_group_add("MyAudioGroup", "background_music.mp3");
사운드 믹서 사용 예제
// 사운드 믹서에서 볼륨 조절하는 코드 예제
audio_sound_gain(sound_background, 0.5, 0);
프로젝트 이미지 생성 예제
// 프로젝트 이미지를 생성하는 코드 예제
project_image_generate("MyProjectImage.png");
로컬 패키지 생성 예제
// 로컬 패키지를 생성하는 코드 예제
asset_packager_create("MyLocalPackage");
로컬 패키지 가져오기 예제
// 로컬 패키지를 가져오는 코드 예제
asset_packager_import("MyLocalPackage.zip");
프로젝트 도구 사용 예제
// 프로젝트 도구를 사용하여 변환하는 코드 예제
project_tool_convert("OldProject.gmx", "NewProject.gm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