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플레이스 메뉴
마켓플레이스 메뉴는 프로젝트를 위한 자산과 코드를 생성하는 것 외에도, GameMaker 마켓플레이스에서 무료 및 유료 자산을 다운로드하여 프로젝트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마켓플레이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ameMaker 마켓플레이스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메뉴의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뉴 옵션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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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플레이스로 이동 | 자산을 탐색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창을 엽니다. |
내 라이브러리 | 현재 마켓플레이스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확인합니다. |
구매 내역 | 이 옵션을 선택하면 브라우저가 열리고 로그인한 사용자의 계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구매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존 패키지 업데이트 | 이 옵션을 선택하면 기존에 생성한 마켓플레이스 패키지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업데이트 패키지 마법사가 열립니다. |
패키지 생성 | 이 옵션을 선택하면 새로운 자산 패키지나 튜토리얼을 생성할 수 있는 패키지 생성 마법사가 열립니다. |
활용 예제
자산 다운로드
// 마켓플레이스에서 자산을 다운로드하는 코드 예제
var asset_id = "example_asset_id";
marketplace_download(asset_id);
라이브러리 확인
// 현재 라이브러리의 자산 목록을 확인하는 코드 예제
var my_assets = library_get_asset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my_assets); i++) {
show_message(my_assets[i]);
}
구매 내역 조회
// 구매 내역을 조회하는 코드 예제
var purchase_history = marketplace_get_purchase_history();
for (var i = 0; i < array_length(purchase_history); i++) {
show_message(purchase_history[i]);
}
패키지 업데이트
// 기존 패키지를 업데이트하는 코드 예제
var package_id = "existing_package_id";
marketplace_update_package(package_id);
패키지 생성
// 새로운 패키지를 생성하는 코드 예제
var new_package_name = "New Asset Package";
marketplace_create_package(new_package_n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