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플레이스 메뉴

마켓플레이스 메뉴는 프로젝트를 위한 자산과 코드를 생성하는 것 외에도, GameMaker 마켓플레이스에서 무료 및 유료 자산을 다운로드하여 프로젝트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마켓플레이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ameMaker 마켓플레이스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메뉴의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뉴 옵션 설명
마켓플레이스로 이동 자산을 탐색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창을 엽니다.
내 라이브러리 현재 마켓플레이스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확인합니다.
구매 내역 이 옵션을 선택하면 브라우저가 열리고 로그인한 사용자의 계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구매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패키지 업데이트 이 옵션을 선택하면 기존에 생성한 마켓플레이스 패키지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업데이트 패키지 마법사가 열립니다.
패키지 생성 이 옵션을 선택하면 새로운 자산 패키지나 튜토리얼을 생성할 수 있는 패키지 생성 마법사가 열립니다.

활용 예제

자산 다운로드

// 마켓플레이스에서 자산을 다운로드하는 코드 예제
var asset_id = "example_asset_id";
marketplace_download(asset_id);

라이브러리 확인

// 현재 라이브러리의 자산 목록을 확인하는 코드 예제
var my_assets = library_get_asset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my_assets); i++) {
    show_message(my_assets[i]);
}

구매 내역 조회

// 구매 내역을 조회하는 코드 예제
var purchase_history = marketplace_get_purchase_history();
for (var i = 0; i < array_length(purchase_history); i++) {
    show_message(purchase_history[i]);
}

패키지 업데이트

// 기존 패키지를 업데이트하는 코드 예제
var package_id = "existing_package_id";
marketplace_update_package(package_id);

패키지 생성

// 새로운 패키지를 생성하는 코드 예제
var new_package_name = "New Asset Package";
marketplace_create_package(new_package_name);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