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아웃 메뉴

레이아웃 메뉴는 다양한 IDE 레이아웃을 저장하고 불러오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IDE를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으며, 특정 요소(예: 자산 브라우저, 출력 창 등)를 기본값과 다르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GameMaker를 자신의 작업 흐름에 맞게 조정할 수 있으며, 이 메뉴의 옵션을 사용하여 현재 프로젝트 레이아웃을 *.xml 파일로 저장하고, 이를 다른 프로젝트에서 불러와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뉴 옵션

옵션 설명
레이아웃 불러오기 이전에 저장된 레이아웃 *.xml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파일 탐색기를 엽니다.
레이아웃 저장하기 현재 IDE 레이아웃을 이름을 지정하여 *.xml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파일 탐색기를 엽니다.
레이아웃 초기화 현재 IDE 레이아웃을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합니다.
모든 창 보기 모든 창이 표시되도록 작업 공간의 확대/축소를 설정합니다. 이 옵션은 작업 공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창 닫기 작업 공간에서 열려 있는 모든 창을 닫습니다. 이 옵션은 작업 공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레이아웃 메뉴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IDE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불러오기 예제

// 레이아웃 불러오기
var layout_file = "my_layout.xml"; // 불러올 레이아웃 파일 이름
load_layout(layout_file); // 레이아웃 불러오기 함수 호출

레이아웃 저장하기 예제

// 레이아웃 저장하기
var layout_name = "my_custom_layout"; // 저장할 레이아웃 이름
save_layout(layout_name); // 레이아웃 저장하기 함수 호출

레이아웃 초기화 예제

// 레이아웃 초기화
reset_layout(); // 레이아웃 초기화 함수 호출

모든 창 보기 예제

// 모든 창 보기
show_all_windows(); // 모든 창 보기 함수 호출

모든 창 닫기 예제

// 모든 창 닫기
close_all_windows(); // 모든 창 닫기 함수 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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