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 메뉴

도움 메뉴는 GameMaker를 사용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이 메뉴에는 다음과 같은 항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뉴 항목 설명
매뉴얼 열기 도움 매뉴얼을 엽니다. 메뉴 바의 도움 버튼을 클릭하거나 단축키를 눌러서도 열 수 있습니다. 도움 매뉴얼 설정은 도움 환경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식 기반 GameMaker 지식 기반으로 이동하여 플랫폼 설정, 알려진 문제, GameMaker 사용법 등 다양한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문의하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버그/티켓 샘플 업로드 현재 프로젝트와 유용할 수 있는 추가 파일(예: 스크린샷, 비디오, 로그 파일)을 비공식적으로 첨부할 수 있는 샘플 패키지를 생성합니다.
GameMaker 버그 신고 IDE 내에서 직접 버그를 신고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버그 신고 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버그 신고 창'을 참조하세요.
탐색기에서 로그 열기 시스템에서 ui.log 파일이 있는 디렉토리를 엽니다. 이 파일은 IDE 관련 버그 보고에 필요합니다.
GameMaker.io GameMaker 웹사이트를 엽니다.
GameMaker 커뮤니티 브라우저에서 GameMaker 커뮤니티 포럼을 엽니다. 이 포럼은 커뮤니티에서 운영되므로, 버그 보고나 기술 지원이 필요할 경우 공식 지원 사이트를 먼저 방문해야 합니다.
릴리스 노트 브라우저에서 GameMaker의 릴리스 노트를 엽니다. 업데이트를 롤백해야 할 경우, 이 페이지에서 이전 버전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SDKs GameMaker의 크로스 플랫폼 특성으로 인해 필요한 여러 서드파티 SDK에 대한 지원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탐색기에서 프로젝트 열기 현재 로드된 프로젝트의 저장 위치를 OS 파일 탐색기에서 엽니다.
시스템 글꼴 새로 고침 GameMaker가 인식할 수 있는 시스템 글꼴을 새로 고칩니다. IDE가 열려 있는 동안 설치한 새로운 글꼴을 감지하는 데 유용합니다.
라이센스 GameMaker에서 사용되는 모든 서드파티 라이브러리에 대한 라이센스 정보를 포함하는 창을 엽니다.
업데이트 확인 IDE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사용 가능한 경우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정보 "GameMaker 정보" 창을 열어 제품 버전 정보를 확인하고(버그나 문제를 보고하는 데 필수적임) 크레딧을 볼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다음은 도움 메뉴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 예제입니다:

// 매뉴얼 열기
if (keyboard_check_pressed(vk_f1)) {
    help_open_manual();
}

// 버그 신고하기
if (keyboard_check_pressed(vk_f2)) {
    help_report_bug();
}

// 지식 기반 검색
if (keyboard_check_pressed(vk_f3)) {
    help_open_knowledge_base();
}

// 프로젝트 파일 탐색기에서 열기
if (keyboard_check_pressed(vk_f4)) {
    help_open_project_in_explorer();
}

// 시스템 글꼴 새로 고침
if (keyboard_check_pressed(vk_f5)) {
    help_refresh_system_fonts();
}

이 예제들은 GameMaker의 도움 메뉴 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